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유리조각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4-19

포토샵 추천 브러쉬 - 유리조각 브러쉬

 

유리조각 브러쉬 샘플

오늘 추천드릴 포토샵 브러쉬는 유리조각 브러쉬입니다. 영어로 Dispersion Brushes인데 흩날리듯 퍼지는 브러시를 말합니다. 비슷한 브러쉬가 많지만 이 브러쉬는 유리조각처럼 흩어지는 느낌이 강합니다. 먼지처럼 세밀하지않고 조각난 모양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유리가 깨져서 조각이 날리는 것 같은 인상을 줍니다.

 

이런 브러쉬를 어디에 쓸까 생각해보면 일반적으로는 잘 쓰지 않는 브러쉬 같죠. 합성이나 특수 효과를 줄 때 사용하는데 의외로 쓰시는 분들이 많은 브러쉬입니다. 이런 브러쉬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특별한 효과를 줄 때 쓸 일이 있을 겁니다.

 

브러쉬 리스트

목록을 만들어 봤습니다. 20종의 유리조각 브러쉬가 있으며 모양은 얼추 비슷합니다. 각도가 조금씩 달라서 느낌대로 찍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스트로 만든 이미지가 작아서 먼지처럼 보이지만 조각난 느낌의 브러쉬인것을 확인하시고 다운받으세요.

 

사이즈는 20종 전부 2500px로 상당히 큰 편입니다. 무료 브러쉬인것을 감안하면 훌륭하죠. 작업에 따라 고화질 작업에도 충분히 쓸만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중에 이 브러쉬로 흩날리는 이미지 작업을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리조각 브러쉬 다운받기

 

위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무료 브러쉬만 추천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나 상업적인 용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다운로드 출처는 남겨야 하니 참고하세요. 링크로 들어가시면 샘플 이미지 밑에 License Info가 있습니다. 받으실 때 꼭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