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재발급 방법 확인하기
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분실을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죠. 결제 후 카드를 안 챙기거나 주머니에서 떨어지거나 지갑째로 잃어버리는 일들이 종종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다른 사람이 사용하기 전에 바르게 처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카드 분실신고 및 해제 방법, 그리고 재발급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분실신고는 앱에서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고를 하면 그 즉시 카드가 정지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되는데 정지된 카드를 누군가 사용하면 부정거래로 등록되어 도난분실 사고전달부서에 넘어가게 됩니다. 잃어버린 것을 늦게 알아차렸다면 지금 바로 빠르게 신청해 보세요.
현대카드 분실신고 방법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현대카드 앱에서 왼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카드 관리 메뉴에서 카드 도난 분실 신고 해제를 클릭합니다.
3. 목록에서 도난, 분실된 카드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즉시 카드가 정지됩니다. 혹시 외부가 아닌 집 안에서 잃어버렸다면 다시 한번 찾은 후에 신청하세요.
4. 부정거래 등록 화면이 나오는데 본인이 결제한 내역이 아니라면 체크해 주세요. 부정거래 내역이 없다면 선택 없이 다음 버튼을 누르고 등록합니다.
5. 현대카드 분실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카드 분실 신고 해제 방법
분실한 카드를 찾은 경우 아래 경로에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1. 현대카드 메뉴 > 카드 관리 > 카드 도난 분실 신고 해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된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분실 신고 해제를 위해서는 카드 인증과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현대카드 CVC 번호와 비밀번호 앞 2자리,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3. 인증이 완료되면 신고가 해제되며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의하실 점은 분실 해제 후에 교통카드는 1주일 후에 이용이 가능하며 후불하이패스는 1일이 지나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1주일간 다른 카드나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카드 재발급 방법
현대카드 재발급 방법입니다. 재발급에는 기존 카드번호를 유지해서 재발급하는 방법과 새롭게 재발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분실이나 도난으로 인해 재발급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번호로 변경해서 발급하셔야 합니다. 카드번호 변경 재발급은 분실 신고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앱에서 메뉴로 들어가서 검색 창을 이용하세요. 카드번호 유지 재발급은 카드 관리 메뉴에 있지만 카드번호 변경 재발급은 검색을 이용해야 진입이 가능합니다. 클릭해서 정보 입력 후 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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