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 앱 주소 연락처 일괄 변경 서비스 이용하기(통신사 카드사 보험사 등)
PASS 앱에는 통신사나 카드사, 보험사 등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 및 연락처를 일괄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KT, SKT, LGU+ 각 통신사마다 PASS 앱이 있는데 내가 사용하는 통신사 패스 앱에 가입되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죠. 사이트마다 일일이 변경할 필요 없이 한 번에 주소와 연락처를 수정해 보세요. PASS와 제휴된 업체라면 모두 수정이 가능합니다.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세요.
PASS 주소 연락처 일괄 변경 서비스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는 유모바일 알뜰폰이라 LGU+ PASS 앱에서 진행하였습니다.
1. PASS 앱에서 전체 메뉴 클릭 후 주소/연락처 변경을 클릭합니다.
2. 주소/연락처 변경 서비스에서 변경할 제휴사들을 모두 선택하세요. 체크 전에 옆에 느낌표가 있다면 추가 정보가 있는 것입니다. 클릭해서 확인한 후 진행해 주세요.
3. 카드 보험사 등 제휴사를 모두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입력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자택 주소를 바꿀 것인지 직장 주소를 바꿀 것인지 먼저 선택합니다. 선택 삭제에 체크하면 해당 제휴사의 정보는 수정되지 않습니다.
5. 휴대폰 번호는 PASS 앱에 등록된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가 그대로 입력되며 수정되지 않습니다. 이메일을 수정하려면 이메일 입력 후 변경 희망일을 설정해 주세요. 주소 변경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을 클릭하면 제휴사의 정보가 수정이 됩니다.
카드사 보험사 통신사 등 가입되어 있는 사이트나 홈페이지의 정보를 일괄 변경하고 싶을 때 PASS 앱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KTmoving이 있습니다. PASS 앱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A
Q: PASS 연락처 변경 서비스는 무료인가요?
- A: PASS 앱 가입자라면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제휴사에 있는 정보가 한꺼번에 수정되나요?
- A: PASS와 제휴된 업체라면 휴대폰, 이메일, 주소가 모두 한꺼번에 수정됩니다. 신청하신 정보는 입력한 다음 날 제휴 업체로 전달됩니다.(변경 희망일을 지정하면 해당 날짜에 전달됨)
Q: 본인 인증이 필요한가요?
- A: PASS 앱에 가입되어 있으면 별도의 인증은 필요하지 않으나 은행, 보험, 증권사 등은 주민등록번호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Q: 변경 날짜를 예약할 수 있나요?
- A: 위 5번 항목에서 변경 희망일을 지정하시면 해당 날짜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평일에만 변경되며 변경 희망일이 주말, 공휴일이라면 그다음 업무일에 변경이 됩니다.
Q: 우편물 청구지도 변경되나요?
- A: 해당 제휴사의 우편물 청구지를 자택으로 했을 때 집 주소를 수정하면 변경된 주소로 우편물이 발송됩니다. 그러나 청구서 등을 이메일로 수신하고 있었다면 주소를 변경해도 수신 방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PASS 앱으로는 우편물 수령지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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