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JPG, AI)와 태극기 색칠 도안(PNG) 받기

엉클샘 발행일 : 2019-05-09

대~한민국! 짝짝~짝 짝짝!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당연히 알아야할 것이 바로 태극기죠. 나라의 국기이기도 하고 국기 안에 다양한 의미도 있어서 국민의식을 고취시키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정체성도 상기시켜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태극기의 의미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흰색 바탕: 밝음, 순수, 평화를 사랑하는 민족성을 나타냄.

태극 문양: 파랑(음), 빨강(양)은 음양을 나타내며 조화를 상징함.( 우주 만물이 음양의 작용에 의해 생성되고 발전한다는 대자연의 진리를 형상화한 것임)

4괘(네 모서리): 건(하늘) - 왼쪽 위, 곤(땅) - 오른쪽 아래, 감(물) - 오른쪽 위, 이(불) - 왼쪽 아래

 

위 의미를 종합해보면 태극기는 우주와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며 창조와 번영을 바라는 한민족의 이상을 담고 있습니다. 태극기의 의미를 상기하면서 자료를 받아가세요.

 

태극기 이미지
태극기 이미지

대한민국 태극기 도안입니다. 보훈의 달이 가까와 오고 있는데 여기저기 필요한 곳이 많을 것 같아서 올려 드립니다. 

 

태극기 jpg 파일 다운로드

태극기A3.jpg
1.57MB

jpg는 고화질 A3 사이즈로 올려드립니다. A4 용지에 인쇄하실 경우 그대로 인쇄하셔도 됩니다. 고화질이라 더 크게 인쇄하셔도 그래픽이 많이 깨지지는 않으실 겁니다.

 

태극기 그리는 방법
태극기 그리는 방법

위 태극기 그리는 방법은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혹시나 어린이들이나 학생들에게 가르칠 일이 있으시면 활용하시면 됩니다.

 

▼태극기 그리는 방법 다운로드

태극기 그리는 방법.jpg
0.27MB

 

태극기 이미지 도안
태극기 도안

태극기 도안입니다. 태극기 선만 있는 이미지입니다. 아이들 색칠 공부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극기 도안 png 파일 다운받기

태극기도안.png
0.25MB

jpg 파일은 용량이 커서 배경이 투명한 png 파일로 올립니다. 다운 받아서 흰색 용지에 그대로 인쇄하시면 됩니다.

 

태극기 도안 AI 파일 다운받기

태극기도안.ai
0.25MB

태극기 도안을 더 크게 인쇄하실 분들을 위해 AI 파일도 같이 올려 놓습니다. 태극기 이미지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