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CS6 권장 사양을 알아보자

엉클샘 2019. 5. 12.

포토샵 CS6의 권장 사양을 알아봅시다. 포토샵이 월정액으로 바뀐 지 한참 되었고 포토샵 CC2019 버전까지 나왔지만 아직까지 CS6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CS6 버전까지는 레거시 버전이라고 해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워하지 않는데 설치가 비교적 간편하고 대부분의 디자인들은 굳이 고급 기능이 필요 없기 때문에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것 같네요.

 

포토샵 CS6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토샵 cs6 사양
포토샵 cs6 사양

어도비 사이트에 나오는 포토샵 CS6의 요구 사항입니다. 요구 사항이란 말은 최소 사양이란 말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최소한 이정도는 되어야 프로그램을 원활히 돌릴 수 있다는 말이죠.

 

윈도우 사양을 보면 상당히 낮습니다. 요즘에는 쓰지도 않는 펜티엄 4에 램도 1기가만 요구되네요. 포토샵이 2D 프로그램이라 생각보다 사양이 상당히 낮습니다. 이 정도로도 돌아가는지는 저도 몰랐네요. 포토샵 구동과 간단한 교육 목적이라면 위에 나온 최소 사양으로도 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포토샵 사양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작업에 따라 결정됩니다. 웹용으로 사용되는 저용량의 작업을 주로 한다면 굳이 높은 사양의 컴퓨터는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고화질 사진 편집이나 인쇄물 작업, 동영상 작업을 하신다면 컴퓨터 사양은 최소사양과는 상당한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포토샵은 CPU와 메모리를 주로 잡아먹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픽카드도 작업에 사용될 수 있지만 주로 사용되는 것은 CPU와 메모리죠. 그래서 낮은 사양으로 고사양 작업을 돌리면 포토샵은 경고도 없이 바로 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일단 메모리를 높여서 다시 작업해 보시고 그래도 안 된다면 CPU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컴퓨터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CPU를 바꾸면 메인보드도 바뀌기 때문이죠.

 

포토샵 CS6 버전의 최소 사양은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돌아갈 정도의 사양입니다. 혹시나 처음 포토샵을 접하고 배우시려는 분들은 당장 컴퓨터를 사지 마시고 현재 컴퓨터에 사용해 보신 다음 추후에 업그레이드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