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폰트 무료 다운 및 웹폰트 적용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9-05-25

 

구글 폰트
구글 폰트

저작권 무료인 가독성 높은 구글 폰트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폰트가 깔끔하고 보기 좋으며 쉽게 읽히기 때문에 기본 서체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나 쇼핑몰, 상품페이지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폰트이기도 합니다. 저작권까지 없기 때문에 소송의 위험성도 없어서 요즘 같은 시대에는 꼭 가지고 있어야 하는 폰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구글 폰트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구글 폰트 바로가기

 

 

1. 구글 폰트 다운로드 방법

구글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구글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사이트로 들어가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영문으로 나오기 때문에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은 현기증이 나실 수도 있습니다. 

 

 

구글 폰트 언어 선택
언어 선택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Languages"에서 "Korean"으로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한글 폰트만 나오게 됩니다.

 

 

noto sans kr
noto sans kr

한글 폰트로만 정렬이 되었습니다. "Noto Sans KR" 이 바로 구글 폰트입니다. 단정한 서체로 딱 봐도 다른 것들보다 가독성이 높은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구글 폰트
클릭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폰트 제목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 폰트
선택

그러면 화면 하단에 검은색으로 배너가 나타납니다. 클릭해 주세요.

 

 

구글 폰트 다운로드
다운로드

배너를 키우면 오른쪽 위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zip 파일로 구글 폰트가 다운로드 됩니다.

 

 

2. 구글 웹폰트 적용하는 방법

구글 웹폰트
구글 웹폰트

다운로드 배너에서 보시면 Embed 설정 방법이 나옵니다. 본인의 웹사이트에서 구글 폰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위 링크를 붙여넣기만 하시면 됩니다. 1번은 html의 head 부분에 넣으시고 ,  2번은 CSS에 붙여 넣기만 하면 끝이 납니다.

 

 

구글 폰트 적용
구글 폰트 적용

구글 기본 폰트 외에 다른 크기의 폰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CUSTOMIZE"를 클릭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모두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다시 링크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