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에 구글 지도 등록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19-06-24

쇼핑몰이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쇼핑몰과 홈페이지에 "회사 소개" 페이지나 "오시는 길" 페이지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단순히 주소를 적거나 캡처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움직이고 확대할 수 있는 구글 지도가 바로 등록이 된다면 훨씬 역동적이고 전문적인 느낌의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알면 간단한 구글 지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구글 사이트

구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원하는 주소를 적어주세요. 저는 간단하게 역 이름을 적었는데 정확한 주소를 적어주셔도 됩니다.

 

 

구글 지도

엔터를 치면 검색 결과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2번째 탭에 있는 "지도"를 클릭하세요.

 

 

지도 공유

지도 탭으로 넘어가면 "공유"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하세요.

 

 

구글 지도 공유

공유 버튼을 누르면 창이 뜨는데 1번 "지도 퍼가기"를 누른 후 2번 "HTML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iframe으로 된 html 코드가 복사됩니다. 이것을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구글 지도 공유 html

제 블로그에 넣어봤습니다. 넣으실 때 HTML 모드로 전환하신 후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1번에서 "P" 태그 안에 align="center"를 입력하시면 지도가 가운데로 정렬됩니다. (left는 왼쪽 정렬, right는 오른쪽 정렬입니다.)

2번은 지도 가로 사이즈인데 px단위로 적으시면 됩니다. "100%"로 적으면 가로 크기가 꽉 차게 보입니다.

3번은 높이 사이즈입니다. 보기 좋게 적당히 px단위로 값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지도를 실제로 넣어봤습니다. 위 코드로 나오는 지도입니다. 이제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에 지도 캡처해서 넣지 마시고 간단하게 코드 복사해서 지도를 등록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