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한글 폰트 - 배달의 민족 글꼴 '주아체'

엉클샘 발행일 : 2019-06-27

이번에 추천드릴 저작권 무료 폰트는 배달의 민족 "주아체"입니다. 배달업체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은 주기적으로 브랜드 광고 차원에서 새로운 폰트를 출시하고 있는데 주아체는 2014년에 나온 폰트입니다.

 

주아체는 광고용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개인 및 기업이 모두 사용가능하며, 상업적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폰트 하나 개발하는데 1년 이상 소요되고 개발비도 억대가 넘는다는데 그것보다 더 큰 광고 효과가 있으니까 계속 만들어내는 것 같네요. 

 

주아체

주아체를 한글과 영어, 특수문자로 적어 봤습니다. 단정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의 폰트인데 기본적으로 두께가 굵습니다. 그래서 제목 글꼴로 잘 어울리는 서체인 것 같네요.

 

 

주아체 샘플

주아체로 샘플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두꺼운 폰트지만 색상만 바꿔줘도 귀엽고 캐쥬얼한 느낌이 나서 쓸만한 폰트입니다. 폰트가 딱딱하지 않고 친근한 느낌이 나서 좋네요. 가벼운 분위기의 디자인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주아체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주아체를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맥용 둘다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은 무료이며 개인 및 기업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폰트 자체를 재판매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그 외에는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폰트 설치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8/12/28 - [디자인 정보/폰트 자료] - 컴퓨터에 폰트 적용하는 초간단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