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작권 무료 폰트의 기본, 네이버 나눔글꼴!

엉클샘 발행일 : 2019-07-02

네이버 나눔글꼴은 저작권 없는 폰트 중에서도 거의 시초 뻘인 폰트입니다. 2008년부터 무료 배포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8개의 폰트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혜자로운 폰트죠. 물론 네이버에서는 자사 브랜드의 광고 효과를 노리고 만들었을 테지만 많은 디자이너들은 나눔글꼴의 은혜를 많이 받아온 것도 사실입니다.

 

수많은 폰트를 리뷰하면서 나눔글꼴의 리뷰가 조금 늦었는데 왜냐하면 대부분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폰트라 생각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나눔글꼴은 가독성이 좋은 폰트와 손글씨 폰트, 에코 폰트 등이 있어서 나눔글꼴 만으로도 멋진 페이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1. 나눔글꼴 설치 방법

나눔글꼴 다운로드

나눔글꼴 다운로드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나눔글꼴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1번 버튼을 누르 신다음 윈도우용, 맥용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설치 파일이 바로 다운로드됩니다. 

 

 

설치화면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글꼴 선택

설치하실 때 원하는 글꼴을 선택해서 설치하실 수 있는데 모두 공짜이기 때문에 그냥 생각 없이 설치하시면 됩니다. -_-;;

 

 

설치 완료

설치 완료 화면인데 빨간색 네모박스 안에 있는 것들은 필요하신 경우에만 체크하시고 "마침" 버튼을 눌러주세요. 필요 없으시면 체크 해제하시고 완료하시면 됩니다.

 

 

2. 나눔글꼴 샘플 보기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손글씨 붓체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글꼴에는 고딕, 명조, 손글씨 등 다양한 스타일의 글꼴들이 있습니다. 상품페이지나 웹페이지, 인쇄물에도 멋지게 어울리는 폰트들이라 사용해보면 결과물이 기대 이상 나오는 폰트들입니다.

 

 

샘플 페이지

샘플 페이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나눔스퀘어와 나눔글꼴을 섞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본 페이지입니다. 깔끔하고 멋진 나눔글꼴을 사용해 보세요.

 

저작권은 개인 및 기업에게 모두 무료이며 글꼴 자체를 판매하는 행위만 아니면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나눔글꼴로 만든 페이지나 인쇄물, 광고물은 나눔글꼴 프로모션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알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나눔글꼴 라이센스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