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업용 무료 폰트 - 고도체

엉클샘 발행일 : 2019-07-10

쇼핑몰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업체인 고도몰에서 고도체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고도몰에서 자사 홍보를 위해 만들어서 배포하는 서체인데 쇼핑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만큼 쇼핑몰에 특화된 폰트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고도체
고도체

고도몰에서는 3가지 글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바른 서체인 "고도체"와 영어 소문자로만 쓸 수 있는 "godo rounded", 그리고 손글씨 느낌의 "고도 마음체"입니다.

  • 고도체는 쇼핑몰 배너나 이벤트 페이지의 제목에 어울리는 폰트입니다.
  • godo rounded는 글씨체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영문 폰트입니다. 대문자가 안 써진다는 것이 약간 아쉽지만 이만한 영문 폰트를 무료로 사용한다는 것만 해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폰트입니다.
  • 고도 마음체는 손글씨 기반의 글씨체인데 쇼핑몰에서는 크게 쓸 일이 없을 것 같은 폰트입니다. -_-;;

 

고도체 다운로드 바로가기

 

폰트 설치하는 방법

고도체
고도체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전체 폰트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압축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그 파일의 압축을 풀면 위 폴더가 나오죠.

확장자가 "ttf"인 파일이 3개가 있는데 그대로 따로따로 설치하실 수도 있고 "godoFont_window" 폴더로 들어가서 exe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한꺼번에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폰트설치
폰트 설치

각각 설치하는 방법은 ttf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전체 설치
전체 설치

전체 설치방법은 "godoFont_window" 폴더로 들어가서 godoFont.exe 파일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3가지 폰트가 설치가 됩니다.

 

 

고도체 샘플 이미지
샘플

고도체와 godoRounded 폰트로 페이지 하나를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고도체가 강렬한 인상을 주어 역시나 제목에 어울리네요. godoRounded 폰트는 볼 수록 예쁩니다. 이건 상품페이지 말고 다른곳에 많이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른 것도 괜찮은데 godoRounded 폰트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네요.

 

 

고도체 라이센스
라이센스

고도체 라이센스입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 모두에게 무료 제공되며 모든 매체에서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폰트 자체를 재판매하는 행위는 당연히 금지되며 고도 폰트를 사용한 작업물은 고도몰이나 서체 홍보를 위해 사용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