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에 사이트 검색등록 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9-07-22

네이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포털사이트인 다음에 사이트를 등록해 보세요. 비록 점유율이 80%를 넘나드는 네이버에 비해 많이 부족하지만 다음 사이트에도 사이트 등록을 해놓으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음 사이트 Daum.net에 업체 정보 검색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쇼핑몰이나 홈페이지, 오프라인 매장 혹은 개인 사이트와 블로그도 모두 다음 사이트로 검색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음 검색등록

먼저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검색등록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신규등록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아니면 그 밑에 있는 "등록" 탭에서 사이트를 바로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신규 등록

신규등록 화면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본인의 사이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위치 정보를 같이 입력하시려면 "사이트+지도/지역정보"를 선택하신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지역정보만 따로 등록도 가능하고 블로그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를 입력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각종 동의 버튼이 나오는데 전부 클릭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이트 등록

그다음 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앞에 *(별표)가 붙어있는 것들은 필수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필수가 아닌 것들도 최대한 꼼꼼히 작성해 주시는 것이 검색에 도움이 되니 전부 작성해 주세요.

 

 

디렉토리 검색

"디렉토리"는 오른쪽 "검색" 버튼을 통해 마우스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디렉토리 검색 버튼을 눌러 등록하시려는 사이트의 분야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자 정보에 입력한 이메일로 답변이 갑니다. 무료로 등록되고 오래 걸리지 않으니 꼭 등록해 보세요.

 

 

네이버에도 업체 정보 등록을 원하시면 아래의 포트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7/17 - [쇼핑몰 운영Tip] - 네이버에 업체 정보 및 지도 등록하기

 

네이버에 업체 정보 및 지도 등록하기

네이버에서 업체명을 검색하면 나오는 지도 정보가 있습니다. 오프라인 쇼핑몰이나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경우 인터넷에서 매장이 검색되게 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죠.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찾아오는..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