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전체 공지사항 등록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9-08-16

판매자분들은 추석이나 설날이 다가오면 배송지연 공지사항은 필수로 등록하시죠. 택배사 물량이 쏟아지기 때문에 배송지연을 알리지 않으면 많은 컴플레인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배송지연도 그렇고 상품 이벤트나 특별한 공지사항이 있을 경우에 일괄로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품마다 하나하나 수정해서 올릴 수는 없기 때문에 일괄 공지 방법이 있으면 상당히 편리하죠.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역시나 일괄 공지 사항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일괄 공지사항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스마트스토어공지등록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에 로그인한 후 "1번 상품관리 > 2번 공지사항 관리"를 클릭합니다. 공지사항 관리 화면으로 바뀌면 3번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마트스토어공지등록
스마트스토어 공지사항 등록

공지사항 등록화면입니다. 맨 위에 있는 1번 "분류"를 보시면 "일반, 이벤트, 배송지연, 상품"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분류"는 스마트스토어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등록되는 분류입니다. 공지사항을 분류별로 나누는 것이죠. 공지사항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면 분류가 의미가 없겠지만 많이 사용하시는 업체는 분류를 해 놓으면 고객들이 보기 편할 겁니다. 일단 샘플을 "추석 배송지연 안내"로 할 것이기 때문에 분류도 "배송지연"으로 하겠습니다.

 

1번에서 분류를 지정하고

2번에서 제목을 적으신 다음

3번 스마트에디터로 작성을 클릭합니다. (따로 ftp에 올려놓은 이미지에 링크 걸고 싶다면 "HTML 작성"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에디터
글 작성

스마트 에디터로 들어가서 빈 화면을 클릭하면 더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스마트스토어 문구입력
공지사항등록

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1번- 글쓰기, 2번- 사진 등록, 3번- 동영상 등록.. 등등이 나옵니다. 1번을 눌러 글만 써도 되지만 2번을 눌러 사진도 등록해 보겠습니다.

 

 

가운데 정렬
공지 사진 등록

사진을 등록하면 사진 상단에 정렬 버튼이 나옵니다. 빨간색 체크된 버튼을 눌러 등록한 사진을 가운데로 정렬해 줍니다. 샘플사진은 아무거나 올렸습니다. -_-;; 등록하는 방법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참고로 팝업 이미지를 만들 때 사이즈는 455*370px(스마트에디터ONE으로 등록할 때는 400*370px)로 만드시면 스크롤이 생기지 않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공지 수정
글 쓰기

그다음 T 버튼을 눌러 글도 써줍니다.

 

 

스마트스토어 배너
글쓰기

글을 쓴 다음 마찬가지로 가운데 정렬을 해 줍니다. 다 작성을 하셨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등록" 버튼을 눌러 배너를 완료합니다.

 

 

스마트스토어공지 전시 위치
전시위치

그다음 "전시위치"를 정할 수 있는데 전체를 선택해 줍니다. 웹이나 모바일이나 딱히 구분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그리고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을 체크하시면 상품페이지에 공지사항이 노출됩니다.

 

 

스마트스토어공지등록
기간 설정

전시기간 설정을 "설정함"으로 하시고 기간을 정해 줍니다. 정하신 기간만큼만 노출이 됩니다.
팝업 사용에도 "설정함"으로 하셔야 공지사항이 팝업으로 노출됩니다. (참고로 팝업 창은 PC에서만 노출되며 모바일과 쇼핑윈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맨 밑에 있는 "상품 공지사항 등록"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스마트스토어공지등록
공지사항

완료하고 나면 공지사항으로 등록된 것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수정이 필요한 경우 앞에 있는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하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공지등록
공지사항 팝업

사이트로 들어가 보시면 공지사항이 배너로 나오는 것이 확인되실 겁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공지사항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신다면 포토샵을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이번에 포토샵 2024 버전에 AI 생성형 채우기가 도입되었는데 이용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한 번으로 사람을 지울 수 있고, 배경 확장, 인물 합성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바로가기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 사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