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노출 설정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19-10-1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외에 다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경우 네이버 쇼핑에 상품을 노출시키려면 네이버 쇼핑파트너존에 따로 가입을 한 후 상품을 등록하고 충전금을 입금해야 노출이 진행됩니다. 그러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물건을 판매하신다면 상품 등록 시 바로 네이버 쇼핑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랫폼의 좋은 점이죠.

 

물론 네이버 쇼핑에 내 상품이 노출된다고 해도 상위 노출되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내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 상위 노출시키려면 돈 내고 광고를 하던가 상품의 검색 품질이 좋아야 가능합니다. 많은 판매자 분들이 상위 노출에 목을 매고 있는 이유는 당연히 매출이 높아지니까 그런 거겠죠. 매력적인 자리이니 만큼 도달하기가 어려운 자리이기도 합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이니 네이버 쇼핑 상위 노출은 당장 힘들더라도 일단 노출이라도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에 들어갑니다. 1번 "노출관리"에서 2번 "노출 서비스 관리"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노출 가능 플랫폼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맨 위에 있는 "네이버 쇼핑"을 보시면 오른쪽에 "사용함" 버튼이 있습니다. "사용 안 함"으로 되어있다면 "사용함"으로 바꿔 주세요. 

 

 

상품 등록
상품 등록

그다음 "상품 등록"을 하실 때 하단 부분에 있는 "가격 비교 사이트 등록"에서 "네이버 쇼핑"을 체크하시고 등록하시면 됩니다.

 

상품을 등록하고 나면 네이버 쇼핑에 반영되는 시간은 2~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상품이 네이버 쇼핑으로 판매가 되면 매출 수수료가 2%가 부과됩니다.

 

 

이제부터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이 가능할 텐데 추가로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에 잘 노출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이 잘되는 기본
네이버 쇼핑 검색이 잘되는 기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쇼핑에 검색이 잘되는 기본 방법입니다. 

상품명은 중복되는 단어나 불필요한 단어 없이 간결하게,

이미지는 글씨 없는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

카테고리는 정확하게 선택,

상품 주요정보를 상품과 맞는 정보로 입력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검색품질 체크
검색품질 체크

상품 등록하실 때 꼭 검색 품질 체크를 한 후 등록해 주세요. 

브랜드와 제조사, 속성, 태그 등 필수 작성 요소가 아닌 것들도 꼭 입력해 주세요. 이런 사소한 것들이 전부 검색 환경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입력하는 것이 네이버 검색 지수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검색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면서 네이버쇼핑 노출을 안 하신 분들은 빨리 노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