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카톡 친구 실시간 위치 공유 사용하는 방법
이번에 카카오맵에서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위치 공유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기존에 카카오톡 위치 공유 서비스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카카오맵으로 연동해서 실시간으로 이동 경로가 표시되는 서비스를 시작했죠.
이 실시간 위치 공유 서비스는 밤 늦게 혼자 다니는 여성분들이나 학교 다니는 아이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안전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야근을 빙자해 마누라의 눈을 피해 술을 마시려는 유부남들에게는 재앙(?)이 될 수도 있죠. 양날의 검을 가진 실시간 위치 공유 서비스를 알아봅시다.
일단 먼저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위치" 아이콘을 눌러 켜주세요.
카카오맵을 설치해 줍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설치해 주세요.
설치된 카카오맵을 실행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위치 공유를 위해 왼쪽 위에 있는 삼겹줄 버튼을 눌러 줍니다.
"톡친구 위치 공유"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서비스라 로그인을 하라고 나오네요.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누르시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 계정으로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위치를 공유할 친구나 단톡방을 선택합니다.
위치 공유가 되기 전에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시간을 15분, 30분, 1시간 단위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무한정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설정한 시간만큼만 실시간 위치가 공유됩니다.
그다음 위치정보 제공 동의를 클릭하신 후 밑에 있는 "위치 공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화면에 위치 공유 참여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제 상대방이 위치 공유에 참여하면 서로의 위치를 카카오맵에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으로 위치 공유는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때 최대 30명까지 위치 공유가 가능합니다. 단체 모임이나 MT 등에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