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 만들기 (패턴 파일 무료 다운)

엉클샘 발행일 : 2019-11-07

포토샵으로 크리스마스 디자인 패턴을 만들고 pat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혹시나 사용할지도 몰라서 만들어 봤습니다. 간단하게 만든 패턴이지만 사용하실 분들은 맨 밑에서 파일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구요.

 

 

포토샵 패턴
크리스마스패턴

위와 같은 모양의 패턴인데 아기자기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그러면 포토샵으로 패턴 만드는 과정과 만든 패턴을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포토샵 새 창열기
새 창

포토샵에서 File > New를 클릭해 새 창을 열어줍니다. 

 

 

포토샵 새 창 페이지 설정
새 창 페이지 설정

새 창 설정창이 뜨면 가로 세로 사이즈는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세요. 위 설정은 제가 작업한 패턴의 설정입니다.

 

참고로 Bachground Contents를 Transparent로 설정하면 배경이 투명하게 되는데 보기 좋게 흰색으로 작업하셨다가 패턴만 따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패턴 사이즈
패턴 사이즈

패턴을 만들 페이지가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갖다 붙인 후 패턴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포토샵 패턴
패턴

크리스마스 오브젝트들을 가져왔습니다. 위 오브젝트들은 저작권 무료 사이트인 픽사베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들이 있는데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하나씩 갖다가 붙여서 배치해 봤습니다.

 

이대로 하나의 크리스마스 패턴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_-;; 

 

 

포토샵 패턴 설정
패턴 설정

만든 이미지를 패턴으로 저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Edit를 누르고 2번 Define Pattern을 클릭합니다.

 

 

포토샵 패턴 이름
패턴 이름

그러면 패턴 이름을 적는 창이 나오는데 원하는 패턴 이름을 적은 다음 OK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간단하게 패턴이 만들어졌습니다.

 

 

포토샵 패턴 사용법
패턴 사용법

만든 패턴을 확인하시려면 1번 페인트통 툴을 선택하신 후 2번을 Pattern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3번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패턴 목록을 보시면 4번처럼 패턴이 등록된 것이 보이실 겁니다.

 

 

포토샵 패턴 적용
패턴 적용

방금 만든 뜨끈뜨끈한 패턴을 빈 페이지에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잘 나오네요. 동일한 디자인으로 색상과 배경색만 바꿔서 패턴 4개를 더 만들어 주었습니다.

 

 

포토샵 패턴 파일로 저장
패턴 파일로 저장

이제 만든 패턴을 파일로 저장해 봅시다. "Edit > Presets > Preset Manager"를 클릭합니다.

 

 

프리셋 매니저
프리셋 매니저

Preset Manager 창이 뜨면 1번 Preset Type을 Patterns로 바꿔줍니다. 그러면 패턴 목록들이 나타나는데 새로 만든 패턴 외에 기존에 있던 패턴들은 Del 키를 눌러 삭제해 줍니다.

 

 

프리셋 매니저
프리셋 매니저

이제 본인이 만든 패턴들을 클릭해서 선택해 줍니다. (Ctrl을 누르면서 클릭하면 여러 개의 패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패턴 선택 후 3번 "Save Set"을 눌러 줍니다.

 

 

포토샵 패턴 저장
패턴 파일 저장

저장 폴더 창이 뜨면 파일 이름을 적어준 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pat 패턴 파일로 저장됩니다.

 

 

포토샵 패턴 불러오기
패턴 불러오기

이제 파일이 잘 만들어졌는지 만든 패턴을 불러와 보겠습니다.

1번 페인트통 툴 선택 후,

2번을 Patterns로 지정,

3번 더보기 버튼 클릭,

4번 설정 버튼 클릭,

5번 Load Patterns는 기존 패턴 목록 밑에 새로운 패턴 목록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6번 Replace Patterns는 기존 패턴 목록을 리스트에서 지우고 새로 불러오는 패턴만 보여줍니다.

 

Load Patterns 나 Replace Patterns 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Replace Patterns으로 선택해서 불러와 보겠습니다.

 

 

패턴 파일
패턴 파일

패턴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가서 pat 파일을 클릭 후 "Load" 버튼을 눌러 줍니다.

 

 

패턴 목록
패턴 목록

이제 다시 패턴 목록을 확인해 보시면 새로 적용된 패턴들이 나타난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패턴은 아래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 패턴 다운로드하기▼

Chrishtmas Patterns.pat
0.23MB

 

밑으로는 패턴 이미지 샘플들입니다. 간단하게 만든 거라 퀄리티가 좋지는 않지만 확인해 보시고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 가세요.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1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1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2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2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3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3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4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4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5
포토샵 크리스마스 패턴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