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핸드폰 갤러리, 카톡 등 특정 앱 잠금 어플

엉클샘 발행일 : 2019-11-15

갤럭시나 혹은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기본적으로 핸드폰을 켤 때 암호나 지문으로 화면을 잠가 놓으실 겁니다. 다른 사람이 내 핸드폰을 함부로 볼 수없게 암호를 걸어놓는 것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도 안전한 방법이죠. 

 

그런데 내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가족이나 연인은 내 비밀번호를 잘 알고 있죠. 그래서 가까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암호를 풀고 아이들은 내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고 갤러리를 열람하기도 하고, 연인들은 카톡을 몰래 보기도 하죠. 이러다가 가끔 민감한 내용을 본다던가 혹은 업무에 중요한 앱을 건드린다거나 하면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남의 SNS에 짓궂은 장난을 치는 경우도 있죠.

 

이런 문제들을 애초에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폰 이중 잠금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특정 앱만 골라서 별도로 암호를 설정하고 잠글 수 있어서 다른 사람들이 내 폰을 사용할 때 안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앱 잠금
앱 잠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 잠금" 혹은 "Smart App Protector"를 검색하신 후 설치해 주세요.

 

 

비밀번호 설정
비밀번호 설정

"앱 잠금" 어플을 설치하신 후 어플을 실행하시면 비밀번호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비밀번호 혹은 지문으로 암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플 추가
어플 추가

비밀번호 설정 후 "앱 잠금" 앱으로 들어갑니다. 위에 "설정", "앱 잠금", "조명 잠금", "회전 잠금" 탭들이 보이실 겁니다.

"앱 잠금" 탭에서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잠글 앱을 선택해 줍니다

 

 

앱 잠금
앱 잠금

다음 화면에서 잠글 어플을 활성화시킨 후 밑에 있는 + 버튼을 눌러 목록에 추가시키면 됩니다.

 

 

갤럭시 앱 잠금
접근 허용

앱을 추가하시면 사용 정보 접근 허용 메시지가 뜹니다. 

 

 

갤럭시 앱 잠금
접근 허용

"Smart App Protector"를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추적 허용 버튼
추적 허용

사용 추적 허용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그러면 앱 잠금이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갤럭시 앱 잠금
앱 잠금

앱 잠금 목록에 내가 선택한 앱들이 등록되었습니다. 이제부터 해당 앱을 실행시키려면 별도의 암호를 입력해야지 열리게 됩니다.

참고로 알림 잠금은 앱에서 오는 알림까지 잠그는 기능입니다. 훼이크 잠금은 해당 앱을 누르면 훼이크로 오류 메시지가 뜨게 만드는 것입니다. 오류 메시지가 떴을 때 확인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앱 비밀번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훼이크 잠금
훼이크 잠금

훼이크 잠금화면입니다. 오류가 난 것처럼 표시가 되는데 확인 버튼을 그냥 누르면 앱이 꺼지고 꾸욱 누르고 있으면 비밀번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앱 잠금
앱 잠금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2중 비밀번호 입력화면이 나타납니다.

 

갤럭시 핸드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특정 앱을 잠그고 싶다면 "앱 잠금(Smart App Protector)"을 사용해 보세요. 특히나 민감할 수 있는 갤러리 어플이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같은 어플들은 이중 잠금으로 확실하게 지키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