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사진 여러개로 바꾸기

엉클샘 발행일 : 2019-11-29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사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봅니다. 카카오톡 사용할 때 프로필 사진이 있고 프로필 뒤에 깔리는 프로필 배경화면이 있죠. 프로필 사진은 보통 자신을 나타내는 사진을 올리고 프로필 배경화면에는 다양한 장소에서 찍은 사진이나 멋진 사진들을 올려놓곤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런 내 프로필 사진을 보고 내 상태나 상황, 살고 있는 환경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되죠.

 

그러나 처음 카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는 것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카톡 사진들을 보면 멋진 사진들이 즐비한데 내 프로필 사진들만 휑하게 비어 있어 있다면 기분이 씁쓸하지 않을 수가 없죠.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을 이 참에 배워서 멋지게 카톡을 꾸며 보세요.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과 배경화면 사진을 여러 개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사진 바꾸기

카톡 프로필
내 프로필

카카오톡 화면에서 1번 목록 버튼을 누른 후 2번 내 카톡 목록을 눌러 줍니다.

 

 

카톡 프로필 편집
프로필 편집

내 카톡을 누르면 "프로필 편집" 버튼이 아래에 나옵니다. 클릭!

 

 

카톡 앨범
앨범

"프로필 편집"을 누르면 하단에 버튼들이 나오는데 왼쪽에 있는 사진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 배경 사진 선택
배경 사진 선택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을 눌러 앨범으로 넘어갑니다.

 

 

카카오톡 사진 앨범
사진 앨범

사진 앨범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줍니다.

 

 

카톡 프로필 사진 보정
사진 보정

사진을 선택하면 다양한 분위기로 보정할 수 있는 툴이 나옵니다. 하단에 나오는 툴로 사진 사이즈를 줄이거나 회전하기, 스티커 붙이기, 낙서하기 등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정이 완료가 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배경화면

카톡 배경화면이 등록되면 우측 상단에 있는 "완료" 버튼을 눌러줘야 등록이 됩니다.

 

 

2. 카톡 프로필 배경사진 여러개 넣기

카톡 설정
카톡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사진을 여러개 넣기 위해서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프로필 설정
프로필 내 홈에 공유

설정 화면에서 "프로필 내 홈에 공유"를 클릭해서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등록되는 프로필 배경화면이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카톡 프로필 배경화면
프로필 배경화면

이제부터 여러 개의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데 프로필 배경 사진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사진 여러 개가 등록된 것이 보이실 겁니다. 카톡에서 프로필 배경화면 사진 바꾸는 방법과 여러 장의 사진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