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모바일 다운로드 파일 및 폴더 위치 찾기

엉클샘 발행일 : 2019-12-10

크롬 모바일 버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했을 때 파일을 찾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다운로드 파일 찾기와 더불어 다운로드 파일의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크롬에서는 다운로드 폴더를 임의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내 디바이스와 SD카드 둘 중에서만 고르실 수 있는데 스마트폰 디바이스에 용량이 부족할 경우 크롬의 다운로드 폴더를 SD카드로 변경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모바일
크롬 모바일

모바일에서 크롬을 실행시켜 줍니다. 다운로드 파일을 찾기 위해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다운로드
다운로드

메뉴를 누른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크롬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 파일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파일 목록이 바로 보이실 겁니다. 크롬에서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했더니 미리보기로 바로 나오네요.

 

 

크롬 다운로드 설정
다운로드 설정

여기서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기 위해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다운로드 위치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폴더 위치의 경로가 나타납니다. 위 폴더로 직접 들어가시면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위치
다운로드 위치

"다운로드 위치"를 클릭하면 위치 선택 버튼이 나타납니다. 내 디바이스 혹은 SD카드 둘 중에 선택이 가능한데 구체적인 다운로드 폴더 위치는 지정이 불가능합니다. 그냥 용량이 많으면 SD카드로 옮겨서 사용하라는 것 같네요.

 

"다운로드 위치" 밑에 있는 "파일 저장 위치 묻기"를 활성화시키면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마다 위치를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어차피 내 디바이스와 SD카드 2개밖에 지정이 안 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고 귀찮기만 합니다. 다운로드 위치는 필요할 때마다 한 번씩 설정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이 편하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