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무료 사진 보정 어플 포토 에디터로 인물 보정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19-12-14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갤러리 어플이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사진 뷰어 어플인데 갤러리 어플을 열면 찍은 사진들과 갖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들을 확인하실 수 있죠. 그런데 갤럭시의 갤러리 어플에 무료 보정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이름은 바로 포토 에디터 프로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갤러리 앱으로 사진을 열면 추가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정 프로그램입니다.

 

 

인물 보정
인물 보정

정확한 비교를 위해 색감이나 다른 효과는 전혀 주지 않고 얼굴 크기, 눈 크기, 피부 보정 등 인물 보정만 해봤습니다.

 

포토 에디터 프로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신 분들도 잘 모르는 기능인데 아마도 스마트폰으로 사진 보정을 하는 분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사진 보정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PC에서 포토샵으로 사진 보정을 많이 하는데 아무래도 퀄리티 차이가 많이 나긴 할 겁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사진 보정 어플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그 자리에서 바로 보정할 수 있는 확실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게다가 보정도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포토샵을 다룰 줄 모르는 분들도 쉽게 보정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갤럭시 스마트폰에 무료로 장착되어 있는 어플인 포토 에디터 프로로 얼굴 사진을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갤럭시 사진 보정 어플
갤러리 어플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러리 어플을 실행시키고 보정할 사진을 열어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1번 "메뉴" 버튼을 누른 후 2번 "포토 에디터 프로에서 열기"를 클릭해 줍니다.

 

 

포토 에디터 인물 보정하기
인물 보정

포토 에디터 프로가 실행되면 하단에 다양한 보정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인물"을 선택해 줍니다.

 

 

포토 에디터 피부 보정하기
피부 보정

보정 메뉴가 6가지가 나오는데 하나를 클릭하면 사진에 노란색원이 생기면서 보정할 얼굴 부분을 잡아줍니다.

"화사한 피부"를 클릭하면 피부를 밝게 만들어 주는데 슬라이더를 조절해서 단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 에디터 눈 키우기
눈 키움

눈 키움 기능도 있는데 신기하게도 눈 부분만 잡아서 키워줍니다. 살짝만 키우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보정이 됩니다.

 

 

포토 에디터 얼굴 크기 보정하기
갸름한 얼굴

갸름한 얼굴 기능으로 얼굴을 작게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극적인 느낌으로 보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보정되기 때문에 얼굴이 원본에서 많이 바뀌지 않고 좋습니다.

 

 

적목 보정

적목 보정도 할 수 있는데 눈에 카메라 플래시가 비춰서 빨갛게 나왔다면 적목 보정으로 보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적목 보정을 클릭하면 눈 부분만 동그랗게 잡아주는데 눈 색깔만 보정이 가능합니다. AI가 아주 열일하네요.

 

 

갤럭시 포토 에디터 얼굴 보정하기
얼굴 보정

그렇게 버튼만 간단하게 눌러서 보정한 사진입니다. 원본에서 크게 바뀌지 않으면서 보정된 느낌이 나죠. 갤럭시 스마트폰에 숨겨져 있는 보정 기능으로 아는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포토샵 어플을 굳이 유료로 받아서 사용하지 마시고 간단한 보정은 포토 에디터 프로로 작업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