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사파리 열린 탭 한꺼번에 닫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1-05

사파리 열린 탭을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에서 사파리로 인터넷 서핑을 한 후 다른 사이트로 넘어갈 때 새 창을 만들어서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되면 새로운 탭이 계속 생겨나고 쌓이게 되죠. 그래서 나중에 열린 탭 목록을 보면 일일이 지우기도 벅차게 많은 인터넷 페이지들이 쌓여있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한두 개는 상관없지만 여러 개가 쌓이다 보면 인터넷 환경이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열린 탭은 왼쪽 위에 나타나는 X표시를 클릭하면 하나하나 지울 수 있습니다. 문제는 열린 탭이 많을 경우 한꺼번에 지우기가 상당히 짜증 난다는 점이죠. 이런 열린 탭들을 관리하는 방법은 수동으로 탭 관리하는 방법과 자동으로 탭 관리하는 방법이 있는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파리 수동 탭 관리 방법

사파리 화면
사파리 화면

사파리 화면에서 열린 탭을 보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열린탭 목록
열린탭 목록

버튼을 누르면 열린 탭 목록이 나열되는데 페이지의 X표시를 클릭해서 하나하나 탭을 닫을 수 있습니다.

 

 

사파리 열린 탭 한꺼번에 닫기
열린 탭 한꺼번에 닫기

열린 탭을 한꺼번에 닫으시려면 탭 버튼을 2초간 꾸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실 1초 정도..)

 

 

사파리 모든 탭 닫기
모든 탭 닫기

그러면 위 화면처럼 "모든 n개의 탭 닫기"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하면 그대로 모든 탭들이 지워집니다.

 

 

 

2. 사파리 자동 탭 관리 방법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사파리 설정
사파리

설정에서 Safari(사파리)로 들어갑니다.

 

 

사파리 탭 닫기
탭 닫기

사파리 설정에서 "탭 닫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사파리 탭 닫기
탭 닫기

탭 닫기가 수동으로 되어있을텐데 "1일 후"를 선택하시면 1일 후에 자동으로 열린 탭들이 알아서 닫히게 됩니다. 쾌적한 사파리 환경을 원하신다면 자동 탭 닫기 설정을 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