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인쇄 및 출력이 안 될때 해결방법
홈택스에서 인쇄 및 출력이 안 될 때 해결방법입니다. 프린터의 문제가 아니라면 홈택스 보안 프로그램 및 출력 프로그램 설치가 제대로 안 돼서 인쇄가 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프로그램만 다시 설치하시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이 됩니다. 참고로 홈택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실행해야 합니다.
홈택스로 들어가면 페이지 하단에 "통합 설치 프로그램"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해 주세요.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누르고 들어가면 홈택스 설치프로그램이 나오는데 "보고서(REXPERT)"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인쇄 및 출력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저는 "설치됨"으로 나왔는데도 오랜만에 사용하다 보니 문서 출력이 안 되더군요. 기존 프로그램을 지우지 않고 그대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재설치해주니 바로 인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통합설치 프로그램(VERAPORT)"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제일 먼저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통합 설치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하신 후 인터넷을 껐다가 다시 켜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해지실 겁니다. 가끔 프로그램 설치가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치를 했는데도 계속 설치하라고 하거나 설치 완료 메시지가 반복적으로 나오는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해당 프로램을 지운 후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설치가 안 되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고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홈택스 사이트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을 누르면 홈택스 주소가 적혀있을겁니다. 안 적혀있다면 직접 적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누른 후 창을 닫아 주세요.
그다음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1번 "보안" 탭에서 2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클릭하고 3번 "사이트"를 클릭해 줍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팝업이 뜨면 홈택스 사이트를 추가해 줍니다. 홈택스 주소 앞에 있는 *표는 홈택스의 모든 하위 사이트까지 신뢰할 수 있다는 표시입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