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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8-11-13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

2018/11/12 - [인터넷 서류 발급] - 홈택스로 쉽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준비물:

공인인증서

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먼저 홈택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홈택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들어가셔야 정상작동 합니다.


수정발급이니만큼

홈택스에 가입되어 있고,

로그인까지 됐다는 가정하에 알려드립니다.

로그인 하시고

사업자 전환을 먼저하시고 진행하세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홈택스 로그인 후

홈택스 메인에 나오는

"조회/발급" 버튼을 누르세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그 후 나오는 화면에서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오른쪽 리스트에 "수정발급"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



홈택스 로그인

그러면 이 배너가 뜹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나

인증서가 있으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취소를 누르시면

홈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수정발급 방법이 3가지가 나옵니다.

기존 발급하신 세금계산서의

승인번호를 아시는 경우는 첫번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승인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는 드물죠.


두번째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가

제일 많을 겁니다.


세번째 "당초 전자발급분이 없는 경우"인데

이것은 수기로 작성을 하고

전자로 수정발급을 하는 경우에

쓰시면 됩니다.


두번째 "승인번호를 모르는 경우"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나옵니다.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조회기간에서 수정하려는 세금계산서의

날짜에 맞춰 조회하세요.

날짜 맞추시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결과 리스트가 뜹니다.

그러면 왼쪽에 있는 동그란 부분을

클릭하셔셔 선택하시고

하단에 "수정세금계산서발급" 버튼을 누르세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사유

그러면 발급 사유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가격을 잘못 적으셨다면

"기재사항 착오정정"을 선택.


잘못해서 세금계산서를 두 번 발급하셨다면

"착오에 의한 이중발급" 선택.


세금계산서 상의 가격이 변동되었다면

"공급가액변동"을 선택.


거래 취소로 인해 세금계산서가

취소되었다면 "계약의 해제".


거래처에 물건을 부분 반품할 경우

"환입" 선택


"내국신용장 등 사후 개설"은

수출업자분들이 쓰시는 사항입니다.


필요에 따라 기존 발급분을 취소하고

새로 작성하는 경우가 있고,

기존 발급분만 취소하는 경우가 있으니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기재착오로 인한 수정계산서

발급화면을 예시로 들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기재사항 착오정정"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세금계산서가 2장이 나오는데

위에 것은 기존 발급분을 취소하는 것이고

아래 것은 다시 작성하는 세금계산서입니다.


위에 취소분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아래의 수정분만 필요하신 금액으로 수정후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신 후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를 가지고

발급하시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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