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앱 꽃 검색으로 꽃 이름 찾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3-27

이제 봄이 다가왔습니다. 가장 빨리 피는 목련을 시작으로 진달래, 개나리, 벚꽃들이 피어나는 시기인데 남부지방은 벌써 벚꽃이 한창이네요. 벚꽃 시즌인데 코로나 때문에 외출이 힘들어서 많이 아쉽기는 합니다. 그래도 겨울 동안 못 보던 꽃들을 산책할 때 조금이나마 볼 수 있어서 다행인 것 같네요. 

 

꽃들이 주변에 많고 우리가 자주 보는 꽃이라도 이름을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도 많죠. 꽃이 예쁘긴한데 주변에 물어볼 사람도 없고 검색하기도 힘들어서 그냥 보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꽃 이름 검색하는 어플을 찾아보면 영어로 이름이 나오는 것들이 많습니다. 순위권에 있는 앱들은 전부 영어로 되어있어서 검색한 후 다시 번역을 해야하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꽃 이름도 잘 모르고 검색하기도 힘든 저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카카오에서 다음 앱에 꽃 검색 기능을 넣어 놨습니다. 다음 인터넷을 위한 어플인데 구글 플레이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꽃 이름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앱을 이용해 보세요. 정말 간단하게 꽃 사진을 찍어서 이름을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도 나쁘지 않아서 웬만한 꽃 이름은 바로바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앱 설치 후 꽃 이름 검색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앱 설치
다음 앱 설치

1. 꽃 검색을 위해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음" 앱을 설치해 줍니다.

 

 

다음 앱 실행
다음 앱 실행

2. 설치한 다음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다음 앱 꽃 검색
다음 앱 꽃 검색

3. 다음 앱을 켜면 검색창 옆에 꽃 모양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해 주세요.

 

 

다음 앱 꽃 검색
다음 앱 꽃 검색

4. 그러면 여러 개의 버튼이 나오는데 "꽃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꽃 이름 검색 방법
꽃 이름 검색 방법

5.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카메라가 나타나면 꽃의 정면에 가까이 대고 초점을 맞추어 찍어주시면 됩니다.

 

 

다음 앱 꽃 검색
다음 앱 꽃 검색

6. 그러면 알아서 결과가 나타나는데 꽃 이름을 정확하게 찾았네요. 개나리를 대충 찍어봤는데 잘 검색됩니다.

 

 

다음 앱 꽃 이름 검색
꽃 이름 검색하기

7. 추가로 이미 알고 있는 벚꽃도 검색해 봤습니다. 날이 흐려서 카메라가 어두운데 잘 찍히는 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음 앱 꽃 이름 검색
다음 앱 꽃 이름 검색

8. 확률이 떨어지고 있지만 제대로 찾았습니다.

 

 

다음 앱 식물 검색
다음 앱 식물 검색

9. 꽃 말고 식물도 검색해 봤습니다.

 

 

다음 앱 식물 검색
다음 앱 식물 이름 찾기

10. 식물은 검색하기가 힘든가 봅니다. 네가래 33%이고 갯기름 나물 확률이 13%네요. 다음 앱으로 아직까지는 꽃 이름만 검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조만간 더욱 정밀한 꽃 이름 검색 앱으로 업데이트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길거리에 핀 예쁜 꽃을 바로바로 검색해서 아이들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알려주세요. 꽃 이름을 알면 새로운 이야기거리도 생기고 더욱 많은 대화를 나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추가1) 꽃 검색과 함께 꽃말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방문해 보세요.

국립 원예 특장 과학원에서 꽃말 검색하기

 

추가2) 네이버 앱으로도 꽃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20/05/13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꽃 검색, 식물 이름 찾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