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착신 전환 설정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0-04-15

착신 전환 기능은 내 번호로 전화가 오면 착신 전환시킨 다른 번호로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내 스마트폰으로 전화받기가 힘들 때나 혹은 다른 기기로 전화를 받고 싶을 때 다른 사람의 스마트폰이나 집 전화로 착신을 걸어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의 착신 기능은 통신사 유료 서비스입니다. 모든 통신사에서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알뜰폰도 마찬가지로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 기능만 착신하실 수도 있고 전화와 문자 모두 착신도 가능합니다. KT, SK, LG 통신사와 알뜰폰 통신사 앱을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부가서비스 신청에서 "착신 전환" 기능을 신청하시면 됩니다.(혹은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거나..) 금액은 현재 통화와 문자가 모두 되는 것으로 한 달 1,650원에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부가서비스 신청하실 때 금액 확인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면 먼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 전화나 앱을 깔고 "착신 전환"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신 후 스마트폰에서 착신 전화번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에서 착신 전환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

1. 아이폰 설정 앱을 시작해 줍니다.

 

 

아이폰 전화 앱
아이폰 전화 앱

2. 설정에서 "전화"를 클릭합니다.

 

 

아이폰 착신통화전환
아이폰 착신통화전환

3. 전화 설정에서 스크롤을 내려 "착신통화전환"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폰 착신통화전환
아이폰 착신통화전환

4. 먼저 1번 "착신통화전환"을 활성화시키면 2번처럼 아래에 "다음으로 착신전환" 버튼이 나타납니다. 

 

 

아이폰 착신 전환 방법
아이폰 착신 전환 방법

5. 이곳에서 착신 전환할 연락처를 적으면 이제부터 내 폰으로 오는 모든 전화는 연결된 연락처로 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