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탭 이동 단축키

엉클샘 발행일 : 2020-04-21

오늘은 포토샵에서 쉽게 탭 이동할 수 있는 단축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할 때 새 탭을 만들어서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몇 개 안 되는 탭이면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이 빠르겠지만 창에 다 안 보일 정도로 탭을 만들어서 작업을 하신다면 그 많은 탭 중에서 내가 원하는 탭을 찾기는 쉽지 않죠. 그나마 탭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찾기가 수월하실 겁니다.

 

모든 작업 탭들을 다 저장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새 탭들은 Untitled-1,2,3... 으로 이름이 되어 있죠. 그래서 탭이 많을 경우 어떤 탭에서 어떤 작업을 했는지 찾으려면 마우스보다는 단축키가 반드시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러면 작업 속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만들어 주는 포토샵 탭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포토샵 탭 단축키
포토샵 탭 단축키

포토샵 탭 단축키는 Ctrl+Tab입니다. Ctrl+Tab을 누르면 탭이 오른쪽으로 진행되면서 선택됩니다.

 

 

포토샵 탭 단축키
포토샵 탭 단축키

포토샵 탭 역방향 단축키는 Ctrl+Shift+Tab입니다. 이 단축키를 누르면 왼쪽으로 진행하면서 탭이 선택됩니다.

 

 

그 밖에 자주 쓰는 포토샵 단축키는 아래의 포스팅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s://lifenourish.tistory.com/129

 

포토샵 기본툴 단축키와 자주 쓰는 단축키를 알아봅시다.

포토샵 기본툴 단축키와 자주 쓰는 단축키를 알아봅시다. Let's learn about Photoshop Keyboard Shortcuts. 포토샵 작업의 속도는 단축키가 좌우합니다. 단축키를 알고 모르고는 초보와 숙련자를 구분하는 척도가..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