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없이 간단하게 날씨 및 실시간 미세먼지 영상 확인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6-13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으로 날씨 어플을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요즘 날씨 어플들이 좋은 게 많아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알림까지 해주니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그러나 저 같은 경우 꼭 필요한 것 아니면 어플을 많이 설치하지 않습니다. 유료 앱은 돈이 들고 무료 앱은 광고나 기타 알림들이 많아서 성가시기 때문인데 굳이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도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루트는 많습니다.

 

특히 날씨 정보는 더욱 그런데 왜냐하면 날씨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굳이 날씨 어플을 깔지 않고도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용량과 메모리를 차지하는 어플을 깔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사이트의 날씨 정보를 스마트폰 홈 화면에 추가해 놓고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데 제가 사용해보니 다음 날씨가 가장 간편하고 좋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날씨 페이지를 스마트폰 홈 화면에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앱
다음 앱

1. 많은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 중에 다음 앱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다음 어플이 없으시면 먼저 설치해 주세요. (다음 어플 없이도 모바일 웹 브라우저로 다음 사이트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다음 날씨 검색
날씨 검색

2. 다음 앱을 열고 날씨를 검색해 줍니다.

 

 

다음 날씨
다음 날씨

3. 다음 사이트에서 날씨를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요일별 날씨와 온도가 제일 위에 나오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서 추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기 정보
대기정보

4. 날씨 정보 아래에 전국 대기 정보가 나옵니다. 통합대기,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자외선, 황사, 오존의 상태를 간단하게 수치로 표시해서 보여줍니다. 오늘, 내일, 모레 3일 치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irVisual Earth
AirVisual Earth

5. 대기 정보 밑에 보면 실시간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영상이 나옵니다. AirVisual Earth에서 제공하는 정보인데 우리나라 위치에 맞춰서 쉽게 볼 수 있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초미세먼지 영상", "미세먼지 영상"을 탭 별로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irVisual Earth 사이트를 모바일로 들어가면 위 화면처럼 우리나라만 확대해서 쉽게 보기 힘들지만 다음 사이트에서 날씨만 검색하면 바로 실시간 미세먼지 상황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 다음 날씨를 강력 추천하는 이유죠.

 

 

사이트 홈 화면 추가
사이트 홈 화면 추가

6. 이제 다음 날씨 페이지를 스마트폰 홈 화면에 아이콘으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다음 앱에서 날씨 검색을 한 후 2번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홈 화면 아이콘 추가
홈 화면 아이콘 추가

7. 그 다음 홈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홈 화면 추가 방식은 인터넷 어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이름은 비슷합니다. 모바일 크롬이나 삼성 인터넷, 사파리에서도 다음 사이트 날씨 검색 후 홈 화면에 아이콘 추가가 가능합니다.)

 

 

날씨 추가
날씨 추가

8. 1번에서 이름을 정해준 후 2번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홈 화면 아이콘 추가
홈 화면 아이콘 추가

9. 추가 버튼을 눌러 아이콘을 생성하면 끝!

 

 

다음 날씨 아이콘
다음 날씨 아이콘

10. 다음 날씨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날씨 어플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아이콘만 클릭하면 바로 날씨 정보 및 실시간 미세먼지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 알림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부족할 수 있지만 알림이 필요없는 분들에게는 어플 용량과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고 쓸데없는 알림이나 광고가 뜨지 않기 때문에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