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단톡방 나가기 및 초대 거부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6-23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나가는 방법과 단톡방에서 나갈 때 그 방에서 다시 오는 모든 초대를 거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톡방을 나가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오랫동안 카톡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계실 겁니다. 단톡방을 나가도 그 방의 사람이 나를 다시 초대하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들락날락하실 수 있는 자유로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나도 모르는 사람이 내 전화번호를 알고 단톡방으로 초대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홍보나 광고용, 혹은 피싱용으로 사용되는 단톡방이 있습니다. 그런 단톡방과 더 이상 엮이기 싫을 때 그 단톡방에서 오는 모든 초대를 쉽게 거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톡방을 나가는 방법과 초대 거부하면서 단톡방을 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카오톡 단톡방
카카오톡 단톡방

1. 카카오톡 단톡방을 나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카톡 대화창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대화방 나가기
카톡 대화방 나가기

2. 메뉴 버튼을 누르고 왼쪽 하단을 보시면 나가기 버튼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나가기
카톡 단톡방 나가기

3. 확인을 누르면 단톡방에서 나가 지는데 대화 내용과 채팅 목록이 모두 삭제되는 것을 확인하세요. 여기까지는 일반적으로 단톡방을 나가는 방법이고 아래에 계속 초대 거부 나가기를 확인하세요.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거부
단톡방 초대 거부

4. 단톡방을 나가고 이 단톡방에서 오는 모든 초대를 거부하고 싶다면 그냥 나가기 버튼 말고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초대 거부
단톡방 초대 거부

5. 채팅방 설정 창 제일 밑에 보시면 "초대 거부 및 나가기" 버튼이 나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거부 나가기
단톡방 초대 거부 나가기

6. "초대 거부 및 나가기"에서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해당 채팅방을 나가게 되고 모든 대화 내용이 삭제되며, 이 단톡방에서 오는 초대가 차단됩니다. 초대 거부를 하고 나간 단톡방은 다시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그 단톡방에 다시 들어가려면 다른 카카오톡 계정으로 들어가던가 새로운 단톡방을 개설해야 합니다.

 

 

참고로 최초의 단톡방 초대를 거부할 수는 없습니다. 단톡방에 초대되면 초대 거부 및 나가기를 하셔야 더 이상 그 단톡방과 엮이지 않습니다. 애초에 처음부터 단톡방 초대 거절 기능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그런 기능이 없네요.  그리고 초대 거부 및 나가기는 현재 3인 이상의 단톡방에서만 적용됩니다. 1대 1 대화방에서는 제공되고 있지 않은 기능입니다. 

 

추가 카카오톡 기능들을 확인해 보세요.

2019/11/18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채팅 실수 방지 카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 사용하기

2019/09/03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톡 친구 추가하는 3가지 방법

2019/07/05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톡 친구 차단 및 차단 해제하는 방법

2019/06/09 - [IT 정보/모바일 활용 Tip] - 카카오톡 상대방 이름과 그룹채팅방 이름 바꾸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