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로세로 낱말퍼즐 - 성경4(8x8)

엉클샘 발행일 : 2018-08-02

가로세로 퍼즐 아홉번째입니다.


● 퍼즐 종류: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 퍼즐 주제: 성경에 나오는 단어(인물, 지명)


● 퍼즐 성격: 교회 주일 퀴즈 용 가로세로 퍼즐입니다.


● 퍼즐 수준: 중고생 수준의 단어들입니다.


※포함된 성경 단어: 가나안, 가이사랴, 안디옥, 디도서, 에스더, 에서, 다니엘, 사도바울, 고린도, 고모라, 므두셀라, 므낫세, 브리스가, 세례 (총14개)




가로세로 낱말퍼즐





가로퍼즐


1. 구약의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에서 노예 생활을 하다가 하나님의 계시를 받은 모세에 의해 인도 되었던 '약속의 땅'입니다. 결국 모세와 이집트를 탈출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밟아보지 못했고 갈렙과 여호수아, 그리고 이집트에서 탈출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의 자식들만 들어가게 된 땅이죠.

3. 구약에 나오는 여인으로 본명이 하닷사입니다. 아하수에로 왕의 왕후가 되어 유대인들을 죽이려는 계획을 세운 하만 총리를 저지하고 사촌 오빠인 모르드개를 총리로 세우게 한 여인입니다.

5. 바울이 디도에게 쓴 서신서로 교회의 조직과 감독, 교회 생활의 지침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6. 투명한 물에 탄산과 설탕이 들어간 음료수로 콜라와 함께 한국의 대표 음료수입니다.

8. 고대 그리스의 상업 도시로 번창한 항구도시 였습니다. 바울이 이 지역의 교회에게 두 개의 서신을 썼는데 전, 후서로 나누어져 있죠. 결혼, 이혼, 성도들간의 분쟁이나 소송, 우상의 제물을 먹는 문제 등 교회의 질서에 관해 다루고 있는 서신을 보냈던 곳입니다. 후서에는 그 지역 성도들의 회개와 약속에 대한 내용이 있죠. 신약성경의 7,8번째 서신의 중심 지역이었던 이곳은 어디일까요?

10. 구약에 나오는 인물로 에녹의 아들이며 노아의 할아버지였던 가장 오랫동안 살았었던 인물. 969년을 살았다고 하죠.(창5:21~27)

12. 늑대를 영어로 하면?

15. 기독교에서 예수님을 주로 영접하는 의식으로 낡은 육체는 죽고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하는 행위입니다. 물에 잠겼다 다시 나오는 이 의식은 무엇일까요?

16. 로마서 16장에 나오는 아굴라의 부인으로 바울을 위해 목숨까지 내놓았던 여인입니다.




 



세로퍼즐


1. 사도행전 10장에 나오는 지역으로 이방인 백부장인 고넬료가 살고 있던 지역입니다.

2. 사도행전 11장에 나오는 성으로 바울과 제자들이 처음으로 그리스도인이라고 칭함을 받았던 곳입니다. 

4. 야곱의 형으로 팥죽 한 그릇에 장자의 권리를 팔았던 어리석은 사람이죠. 털이 많고 사냥을 좋아했던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6. 신약의 인물로 그리스도인들을 잡으러 다메섹에 가던 도중 주님을 영접하고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입니다. 어려서부터 가말리엘 문하에서 엄격한 교육과 훈련을 받고 자랐고 로마의 시민권을 가지고 있었던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7. 구약의 사람으로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 갔으나 용모가 아름답고 영특하여 느부갓네살 왕의 시동이 되었던 사람입니다. 다리오 왕때 방백들과 치리자들이 이 사람을 모략하여 사자굴과 불속에 던졌으나 주의 사자의 도움으로 멀쩡하게 살아 나왔었던 사람이죠.

8. 구약 시대의 지역으로 번영했던 곳이지만 소돔과 함께 유황불로 멸망 받았던 곳이죠.

9. 견과류 중 하나로 딱딱한 껍질 안에 고소한 과육이 들어있습니다. 껍질이 딱딱해서 망치 같은 도구를 사용해야 깰 수 있는 열매입니다. 

10. 역대하 33장에 나오는 구약의 사람으로 히스기야 다음으로 왕이 된 사람입니다. 산당과 바알의 제단을 세우고 우상과 이방신을 섬겨 여호와께서 보시기에 안 좋은 일들을 많이 했던 왕입니다. 여호와의 경고를 듣지 않아 마지막에는 잔인하게 포로로 끌려가게 되죠.

11. 스스로 찍는 사진. 스마트폰으로 혼자 이것을 많이 찍죠. 셀프카메라의 줄임말입니다.

13. 왕자를 영어로 무엇이라 할까요?

14. 수영장에서 놀 때 필요한 물건으로 물에 뜨기위해 공기를 넣어서 사용하는 놀이용품입니다.













답안: 

 가로퍼즐

 1-가나안, 3-에스더, 5-디도서, 6-사이다, 8-고린도, 10-므두셀라, 12-울프, 15-세례, 16-브리스가

 세로퍼즐

 1-가이사랴, 2-안디옥, 4-에서, 6-사도바울, 7-다니엘, 8-고모라, 9-호두, 10-므낫세, 11-셀카, 13-프린스, 14-튜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