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이 느릴 때 최적화 방법(성능올리기)
포토샵을 사용하다보면 사진하나 여는 데도 하루종일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중에는 버벅대는 것도 모자라 메모리가 부족하다며 프로그램이 꺼지기까지 합니다. 작업물을 저장 안 해놨다면 정말 큰 곤란에 빠질 수 있는 상황이죠.
물론 포토샵 성능을 가장 좋게하는 방법은 최신의 컴퓨터를 사는 방법이겠지요. -_-;; 좋은 CPU와 대용량의 RAM, 그래픽카드까지.. 하지만 문제는 돈이 없다는 것..ㅠㅠ 현재로서는 지금 있는 컴퓨터로 조금이나마 느리지 않게 사용하는게 최선이겠지요. 그래서 포토샵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포토샵CC 2015년 버전입니다.
포토샵을 여시고 상단 카테고리 중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를 찾아 들어갑니다.
1번 설정(Memory Usage)
포토샵의 메모리 사용 한계를 정하는 곳입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경고가 뜬다면 이 부분의 용량을 조금씩 높여주세요. 포토샵 외에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사용하신다면 다른 프로그램의 메모리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업하실 때 포토샵만 사용하신다면 100%까지 올리셔도 될 겁니다.(아마도-_-?)
2번 설정(Use OpenCL)
"Advance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Use OpenCL이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안 되어 있다면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Use OpenCL은 그래픽카드를 작업에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그래픽카드가 없거나 그래픽카드가 OpenCL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혹은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이 아닐경우 체크 자체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3번 설정(History States)
히스토리(작업내역)의 갯수를 정하는 곳입니다. 기본 20개로 설정되어 있는데 저는 20개로 쓰다가 수정할 때 짜증이나서 50개로 늘려놨습니다. 작업내역이 저장이 되기 때문에 히스토리 내역은 갯수가 적을수록 속도가 빨라집니다. 컴퓨터의 성능이 괜찮다면 늘리셔도 됩니다.
4번 설정(Cache Levels)
캐쉬 레벨을 선택하는 곳입니다. 레벨은 1~8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를 자주 다룬다면 4이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벨 수치가 높을수록 이미지는 늦게 열리지만 렌더링 속도가 높아져서 작업 속도가 빨라집니다.
뭐니뭐니해도 포토샵 속도를 빠르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좋은 것으로 새로 사는 것! 저도 꿈의 컴퓨터로 바꾸고 싶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