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핸드폰 전화번호 옮기기(구글 계정 동기화)

엉클샘 발행일 : 2020-09-19

핸드폰을 사용할 때면 항상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해 놓아야 합니다. 자신이 꼼꼼한 성격이라 절대 잃어버리지 않을 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잠깐 방심한 순간 이미 내 손에서 없어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는 경우 가장 큰 문제는 스마트폰 자체의 가격도 문제지만 그 안에 있는 소중한 연락처와 전화번호, 사진과 데이터들이 사라지는 것이 가장 큰 문제죠.

 

특히 주로 핸드폰으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그 안에 있는 주소록이 가장 큰 자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연락을 해야하는 급한 상황인데 상대방 연락처를 모르면 막막하긴 할 겁니다. 또한 연락처를 잃어버려 인맥 관리에 소홀하면 그만큼 자신한테 손해가 가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초보 분들을 위한 갤럭시 스마트폰 주소록 동기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 있는 전화번호를 구글 계정에 동기화를 시키면 구글 주소록에 내 핸드폰에 있는 전화번호가 그대로 등록이 됩니다. 그러면 핸드폰을 새로 바꿔도 구글 계정으로 다시 동기화를 시키면 구글에 등록되었던 전화번호를 다시 내 핸드폰으로 옮기실 수 있습니다. 처음 동기화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갤럭시 스마트폰 설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계정 및 백업
계정 및 백업

2. 설정 화면에서 "계정 및 백업"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및 백업
계정 및 백업

3. 그다음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선택
계정 선택

4. 계정 화면에서 동기화할 구글 계정(이메일 형식)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사서 실행할 때 등록한 구글 계정이 있으실 겁니다.)

 

 

구글 계정 동기화
구글 계정 동기화

5. 그다음 "계정 동기화"를 클릭해 줍니다.

 

 

구글 계정 동기화
구글 계정 동기화

6. 구글 계정 동기화 화면에서 "연락처"를 클릭하면 바로 동기화가 시작되고 인터넷 구글 계정에 내 핸드폰 전화번호가 백업이 됩니다.

 

참고로 동기화는 서로 다른 기기의 내용을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내 핸드폰 연락처를 구글 계정과 동일하게 맞추는 작업이기 때문에 내 핸드폰에는 없고 구글 계정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가 있다면 내 핸드폰으로 그 연락처가 등록이 됩니다. 반대로 전화번호가 구글 계정에는 없고 내 핸드폰에만 있다면 동기화 시킬 때 구글 계정에만 등록되는 것입니다.

 

 

동기화를 시키면 구글 계정에 바로 연락처가 등록되는데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로그인
구글 로그인

구글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 주소록
구글 주소록

그다음 주소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주소록
구글 주소록

그러면 구글 주소록에 내 핸드폰 전화번호가 모두 등록된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핸드폰을 교체할 때 위에서 했던 동일한 방식으로 동기화를 진행하면 구글에 등록된 연락처를 반대로 내 핸드폰으로도 옮기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