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확인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0-09-19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삼성 계정을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삼성 계정이 있으시다면 아마 자동으로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실 겁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은 삼성 계정 2단계 인증은 필수라서 해제하거나 끌 수 없습니다. 불편해도 어쨌거나 사용해야 한다는 말이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절차지만 귀찮은 건 귀찮은 겁니다. -_-;;

 

문제는 2단계 인증으로 인해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교체했을 경우 삼성 계정 접속이 더욱 어려워졌다는 데 있습니다. 문자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핸드폰이 없으니 인증 자체를 할 수 없게 되죠. 이런 경우를 대비해 백업 코드라는 게 있습니다. 일회용 코드를 사용해서 2단계 인증을 대신하는 것인데 혹시나 모를 불미스러운 일을 대비해서 백업 코드를 미리 저장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문자는 SIM카드가 없으면 문자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죠. 이 2단계 인증을 건너뛰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등록하는 방법밖에 없는데 중간에 삼성 계정 재 로그인할 때 밖에 등록이 안 됩니다.(하단에 자세하게 나옴) 모르고 지나치면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등록도 못합니다. 불편하게 되어 있죠.

 

그리고 삼성 계정 2단계 인증은 안드로이드 버전 7.1 이상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2단계 인증 문자가 안 온 다면 안드로이드 버전을 업데이트를 해주시고 삼성 계정도 업데이트를 같이 하신 후 다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인증 문자가 안 오는 경우 아래의 경로로 업데이트를 먼저 진행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 삼성 계정 업데이트 확인: 설정 > 삼성 계정 > 더보기 > 삼성 계정 정보

그러면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갤럭시 설정
갤럭시 설정

1.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계정 및 백업
계정 및 백업

2.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을 클릭합니다.

 

 

삼성 계정
삼성 계정

3. 그다음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삼성 계정
삼성 계정

4. 계정에서 삼성 계정을 클릭합니다.

 

 

삼성 계정 로그인
삼성 계정 로그인

5. 삼성 계정에 다시 로그인 합니다.

 

 

삼성 계정 인증번호
삼성 계정 인증번호

6. 인증 번호 보내기를 눌러 인증 번호 문자를 기다립니다.

  • 인증 번호 문자가 오면 1번에 자동으로 번호가 입력이 됩니다.
  • 2번에 "다음부터 이 휴대전화에서 2단계 인증 건너뛰기"를 체크하시면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등록이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 등록은 이 화면에서 밖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 3번 "완료"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삼성 계정
삼성 계정

7. 삼성 계정으로 들어가서 "비밀번호 및 보안"을 클릭해 줍니다.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8. 비밀번호 및 보안으로 들어가서 "2단계 인증"을 클릭합니다.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9. 2단계 인증에서 보면 "백업 코드"가 있습니다.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나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에도 백업 코드로 삼성 계정을 인증할 수 있습니다.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삼성 계정 백업 코드

10. 백업 코드가 5개가 나오는데 "코드 저장" 버튼을 눌러 따로 다운로드해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 코드는 1회용이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한 코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혹시나 5개의 백업 코드를 다 사용했다면 "새 코드 받기" 버튼을 눌러 새로 받으시면 됩니다.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저장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저장

11. 코드 저장을 클릭하면 기기 허용 메시지가 뜨는데 허용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삼성 계정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2단계 인증 백업 코드

12. 그러면 백업 코드가 txt 파일로 스마트폰에 저장됩니다. 백업 코드는 PC나 클라우드에 저장해 놓으세요. 혹시나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나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을 때 삼성 계정에 2단계 인증을 해야 하는 경우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백업 코드를 모른다면 삼성고객센터 help.content.samsung.com 나 1588-3366으로 전화해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