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슬리는 알약 광고 알리미 제거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0-17

알약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윈도우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광고나 알림이 배너 형식으로 나타납니다. 문제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중간중간 자동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부러 꺼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알약 회사도 먹고살려면 어쩔 수 없이 광고를 띄워야 하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거추장스러운 기능이죠.

 

알약은 알리미 설정이 있어서 바로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안랩의 'New V3 Lite'의 경우에는 한달동안 광고 끄기 기능이 있는데 알약은 바로 알림 설정에서 광고를 끌 수 있죠. 그런데 문제는 알약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다시 리셋이 된다는 점인데 업데이트가 너무 잦아서 매번 알림을 꺼도 다시 원래 설정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알약 알림 광고 제거할 때는 알리미도 끄고 업데이트도 수동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알약 백신프로그램
알약 백신프로그램

1. 알약 백신프로그램 실행 후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알약 알림설정
알약 알림설정

2. 알약 환경설정에서 1번 '기타' 항목에서 2번 '알림 설정'에 있는 모든 항목을 체크 해제해 줍니다. 그다음 3번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알약 업데이트 설정
알약 업데이트 설정

3. 그다음 1번 '업데이트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를 '수동 업데이트'로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 줍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설정이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수동 업데이트로 바꿔주는 것인데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필요시 직접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주셔야 합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으로 수동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알약 게임모드
알약 게임모드

4. 알약 게임모드는 기본적으로 On으로 되어 있을겁니다. 게임모드는 게임을 할 때 알림이나 업데이트 등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것인데 혹시나 게임모드가 Off로 되어 있다면 다시 On으로 바꿔주시면 게임할 때 알림이 뜨지 않습니다.

 

2019/07/21 - [IT 정보/컴퓨터 활용 Tip] - V3 Lite 광고 팝업 안 나오게 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