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컴퓨터/모바일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및 방문 기록 조회 방법

엉클샘 2024. 9. 3. 14:23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방법과 검색했던 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검색한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싫을 때, 혹은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를 위해 삭제하고 사용해 보세요.

 

특히 PC방이나 회사 컴퓨터, 호텔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컴퓨터를 사용했다면 일을 마치고 바로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네이버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먼저 모바일 네이버에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네이버 검색 창을 클릭하면 내가 검색한 목록이 나옵니다. 모바일에서는 최대 30개까지 저장되는데 전체삭제를 클릭하면 바로 모두 삭제가 됩니다. 목록 옆에 있는 X버튼을 눌러 개별 삭제가 가능하며 자동저장 끄기로 검색어가 저장되는 것을 애초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방문기록 조회 및 삭제 방법

내가 방문했던 페이지 URL을 조회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에서 메뉴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메뉴 설정


  2. 설정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3. 방문 URL 기록으로 들어가면 내가 접속했던 페이지를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전체삭제 버튼을 눌러 모두 삭제하거나 X자를 눌러 개별 삭제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위 화면에서 방문 URL 저장을 끄면 목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방문 URL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조회하지 않고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삭제하실 때 쿠키까지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쿠키에는 로그인 정보와 사이트 정보, 사용자 동작 추적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최근 검색어 특징

최근 검색어는 모바일에서 30개, PC에서 10개까지 저장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최근으로 판단되는 기간이 지나면 삭제가 되는데 이 기간은 정확히 나오지 않았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검색어를 무한정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은 현재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삭제가 된 최근 검색어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으며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최근 검색어는 모바일과 PC가 별도로 저장됩니다. 저장 장치가 다르기 때문에 동기화가 되지 않으며 각각 저장됩니다.

 

PC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하기

PC에서도 모바일과 동일하게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PC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검색 창을 클릭하면 하단에 검색 기록이 나옵니다. 모바일은 최대 30개, PC에서는 최대 10개까지 노출됩니다. 1번 전체 삭제, 2번 개별 삭제, 3번 자동저장 끄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PC에서 방문 URL을 조회하는 것은 개별 브라우저 설정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체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닌 크롬이나 엣지, 웨일 등 브라우저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인터넷 방문 기록을 볼 수 있는 공통된 단축키는 Ctrl+H입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모두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 화면에서 바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추천 글 더 보기

아래 네이버 관련 글도 같이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