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그(배틀그라운드) 갑자기 렉이 걸린다면 Fasso DRM을 확인하자

엉클샘 발행일 : 2020-12-31

잘 되던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게임이 갑자기 렉이 걸릴 때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어제 스팀을 켜서 배그를 실행해 보니 캐릭터 대기 화면에서부터 조금씩 렉이 걸리더니 게임 시작 후 비행기가 시작될 때부터 화면이 뚝뚝 끊기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렉 때문에 낙하산을 펴보지도 못하고 게임을 나올 수밖에 없었죠.

배그 렉 걸릴 당시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니 CPU 뿐만 아니라 GPU가 100%에 육박하고 있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싶어서 재부팅도 해보고 그래픽카드 업데이트도 해 봤는데 전혀 달라지는 게 없어서 오늘 게임은 글렀구나..싶었는데 관련 내용을 검색해 보니 특정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생길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정말 프로그램 충돌인가 싶어서 그 프로그램을 지웠더니 바로 렉이 사라졌습니다.

 

배그 렉 Fasso DRM 삭제

그 프로그램 이름은 바로 'Fasso DRM Client for NHN Mobile Wix' 였습니다. Fasso DRM은 파수닷컴에서 제공하는 기업용 문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nProtect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보안 프로그램인데 '네이버 e-book 리더'를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죠.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에서 바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잘 되던 배그가 갑자기 렉이 걸린다면 Fasso DRM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재부팅하고 다시 게임을 시작해 보세요.

 

DRM은 Digital Rights Management의 약자로 디지털 콘텐츠의 무단 사용을 막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네이버 e-book에서 자료들을 보호하려고 같이 설치하게 되는데 이게 게임할 때 같이 실행이 되면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Fasso DRM Client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DRM이 필요한 경우 CPU가 70~100%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배그 렉뿐만 아니라 리그 오브 레전드나 오버워치 등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 오버워치 실행 시 사용 가능한 그래픽카드가 확인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그런 경우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바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른 렉의 원인은 잘 모르지만 이 방법으로 바로 해결이 되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싶어 포스팅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