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공개 설정하기 (내 생일 친구 생일)

엉클샘 발행일 : 2021-01-03

2019년 9월 17일부터 카카오톡에 친구 생일이 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생일 기능이 업데이트된 지 벌써 1년 반 가까이 지났는데 처음에는 서로의 생일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죠. 물론 생일 표시로 인해 사람들 간의 교류가 활발해진 면도 있지만 반대로 그로 인해 불편한 사람도 많이 생긴 것도 사실입니다.

 

카카오톡에 내 생일이 친구 목록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되기 때문에 내 생일을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도 알림이 뜨게 되죠. 이로 인해 서로 불편한 상황이 생기기도 하고 달갑지 않은 선물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친하지도 않은 친구의 생일을 보면 마음이 부담스럽죠. 애초에 몰랐으면 상관없는데 일단 본 이상 기프티콘이라도 쏴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차라리 카카오톡 생일 표시를 비공개로 설정하고 사용하는 것이 편하실겁니다. 내 생일을 남이 못 보게 비공개로 설정하고 친구 생일도 내 카톡에 노출되지 않게 설정해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1.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설정

카카오톡 내 프로필
카카오톡 내 프로필

1. 카카오톡 화면에서 내 아이디를 눌러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2. 내 프로필 화면에서 오른쪽 위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카카오톡 생일 알림

3. 내 생일을 친구에게 알리지 않으려면 '생일 알림'을 클릭해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2.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기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 설정

1. 카카오톡 화면에서 1번 '설정' 클릭 후 2번 '전체 설정'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친구 설정
카카오톡 친구 설정

2. 전체 설정 화면에서 '친구'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 보기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 보기

3. 친구 설정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를 비활성화 하면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 생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과 알림 끄기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추가 카카오톡 관련 팁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팁 함께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