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지도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고속도로 CCTV 확인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1-01-07

오늘 대규모 폭설이 내렸죠. 덕분에 회사에 출근하는데 무려 3시간이라는 어머어마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아침에 집 밖을 나오니 눈이 너무 와서 위험하겠다 싶어 차를 두고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를 타고 2시간 정도 가다가 버스가 5분에 1미터씩 가길래 너무 느려서 성질을 내며 내려 버렸죠. 그리고 눈 쌓인 길을 1시간을 걸어서 간신히 회사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영하 15도의 날씨에 버스에서 내린 결정적인 이유는 네이버 앱으로 시내 실시간 교통정보를 보고 나서였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으로 네비게이션을 보니 시내 도로가 온통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더군요. 그래서 과감하게 내릴 수 있었습니다. 고속도로 CCTV도 봤는데 다른 곳의 교통정보를 실시간 카메라 영상으로 보니 마찬가지더군요.

 

회사에 도착해서 확인해 보니 제가 1시간 걸어서 온 것이 오히려 버스보다 2배 이상 빨리 도착한 것으로 확인되었기 때문에 잘한 결정이었죠. 걷느라 힘들었지만 그래도 네이버 지도 앱 덕을 잘 봤습니다.

 

 

1. 네이버 지도로 시내 교통정보 확인하기

네이버 지도
네이버지도

1.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 줍니다.

 

 

네이버 지도
네이버지도

2. 네이버지도 앱을 켜면 바로 내 위치 주변의 교통정보가 표시됩니다. 도로 위에 라인이 색깔별로 표시되는데 빨강은 정체, 노랑은 지연, 초록은 원활입니다. (정확한 속도는 아래 범례에서 확인)

 

 

네이버 지도 범례
네이버 지도 범례

3. 도로 교통상황 색상 표시는 도로별로 다릅니다 위 표를 보시면 일반도로, 국도, 도시고속도로, 도시고속도로 별로 정체 속도가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도로(시내) 정체 속도가 15km/h였군요.

 

 

2. 네이버 지도로 고속도로 CCTV 확인하기

네이버 지도 cctv 보기
네이버 지도 cctv 보기

1. 네이버지도에서 CCTV를 확인하려면 지도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 주세요.

 

 

네이버 지도 cctv
네이버지도 cctv

2. 그다음 CCTV에 체크하시면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CCTV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cctv
네이버 지도 cctv

3. CCTV에 체크한 후 지도를 보면 고속도로에 카메라 표시가 뜹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름이 뜨는데 이름을 클릭하면 고속도로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실시간 CCTV
고속도로 실시간 CCTV

4. 경부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 CCTV입니다. 오전에 폭설이 내렸는데 5시간이 지난 지금은 원활해진 모습이네요. 화면 아래 좌우 버튼으로 주변 CCTV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로교통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없어서 답답했던 분들은 네이버 지도로 정체 구간이나 CCTV를 쉽게 확인해보세요.

 

2020/11/13 - [IT & 컴퓨터/모바일] - 네이버 지도 앱으로 쉽게 지하철 길찾기

2020/11/06 - [IT & 컴퓨터/모바일] - 네이버 지도 길찾기 도보, 대중교통, 자전거, 네비 이용 방법

2020/11/11 - [IT & 컴퓨터/모바일] - 지하철 시간표 및 첫차시간, 막차시간 확인하기(네이버 지도 앱)

2020/10/28 - [IT & 컴퓨터/모바일] - 네이버 앱으로 내 주변 맛집 찾기 (네비게이션 가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