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해 인사말 카드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보내보자

엉클샘 발행일 : 2021-01-09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는 많은 결심과 계획이 시작되는 날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부모님이나 친구, 고마우신 분들에게 새해 인사말을 전하는 시즌이기도 하죠. 요즘 시대에는 설날 신정이나 구정이 큰 의미가 없는 것 같지만 이런 명절에 인사말을 전하면서 조금이나마 막혔던 교류를 시작하게 되는 순기능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새해 인사말을 보낼 때는 항상 고민이 됩니다. 어떤 문구와 어떤 이미지(사진)를 보내야 할지 고민하게 되죠. 이런 고민을 아는지 카카오에서는 새해 인사말 카드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해서 새해 인사말 카드를 만들 수 있죠. 카카오톡에서 바로 만들어서 보낼 수 있는데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카오톡
카카오톡

1. 카카오톡에서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카오톡 샵
카카오톡 샵

2. 카카오톡 #뉴스 화면 검색창에 '새해 인사말 카드'를 검색해 줍니다.

 

 

새해 인사말 카드 보내기
새해 인사말 카드 보내기

3. 새해 인사말 카드화면이 나오는데 카카오에서 기본 제공하는 카드는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2번에서 카드 종류를 선택한 후 3번 카드 보내기 버튼을 눌러 공유하시면 됩니다.

 

 

새해 카드 만들기
새해 카드 만들기

4. 카카오프렌즈 이미지에 문구까지 삽입하려면 '카드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카카오프렌즈 새해 카드
카카오프렌즈 새해 카드

5. 1번에서 이미지 선택, 2번에 문구 작성 후 3번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4번에 미리 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단, 문구 작성 시 유의 사항이 있는데 총 51자 작성이 가능하고 4줄까지 적을 수 있습니다. 글자 크기는 줄마다 다르게 표시되는데 랜덤입니다. 글씨체는 배달의 민족 주아체이며 무료 폰트입니다.

 

 

카카오톡 새해 인사말 카드 보내기
카카오톡 새해 인사말 카드 보내기

6. 미리보기 완료 후 '카드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새해 카드 보내기
새해 카드 보내기

7. 카드보내기를 클릭하면 하단에 카카오톡 친구 목록이 나오는데 크게 보시려면 오른쪽 더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새해 인사말 카드
카카오톡 새해 인사말 카드

8. 상대방에게 카카오톡으로 새해 인사말 카드를 보내면 위 화면처럼 나타납니다.

 

단점이 있는데 카드 밑에 '검색 결과 더보기' 버튼이 나타나죠. 클릭하면 새해 인사말 카드 만들기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굳이 필요가 없는 화면이죠. 만약 이런 식의 화면이 싫다면 새해 카드 만들기에서 캡쳐 후 카드 화면만 잘라서 공유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프렌즈 새해 인사말 카드
카카오프렌즈 새해 인사말 카드

캡쳐해서 자르면 위 이미지처럼 만들어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로 새해 인사말 카드를 보내고 싶다면 카카오톡에서 바로 만들어서 사용해 보세요. 보는 사람도 즐거운 깜찍하고 귀여운 새해 카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