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자료가 필요해? 추천 무료 목업 사이트 7곳

엉클샘 발행일 : 2021-05-26

목업(Mockup) 뜻은 실물 모형이나 샘플을 뜻하는 영어입니다. 웹 디자인에서 목업이란 실제 세팅한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예시 사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 보통 내가 만든 디자인이 실물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확인하거나 고객(클라이언트)에게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되죠. 이미지만 딱 보여주는 것보다 예시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이 훨씬 감동을 주기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자인을 위한 무료 목업 사이트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목업 사이트들이 많지만 그중에서 괜찮은 사이트들만 몇 개 골라보았습니다. 저작권 무료 사이트들이긴 하지만 개인용 무료와 상업용 무료가 섞여있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는 사이트마다 나와있는 라이센스를 꼭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목업 파일 사용방법은 모르신다면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목업 파일 사용방법

 

1. Freepik

freepick.com
www.freepik.com

다음 추천 목업 사이트는 Freepik(프리픽)입니다. 프리픽은 워낙 유명한 사이트라 누구나 다 알지만 목업 파일도 많기 때문에 같이 올려 봤습니다. 검색창에 mock up이라고 치면 다양한 목업 파일들이 나오는데 이미지에 금색 왕관 표시가 있는 것은 유료 회원용이라 표시가 없는 것만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 자료로는 가장 많은 사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Freepik 목업 디자인 바로가기

프리픽 저작권 범위 자세히 확인하기

 

2. FDR(Free Design Resources)

Free Design Resources.com
Free Design Resources.com

첫 번째로는 이미 유명한 FDR 사이트입니다. FDR은 Free Design Resources의 약자인데 목업 파일 외에도 폰트나 다양한 템플릿 등을 제공하는 사이트이죠. 명함이나 책 커버, 티셔츠, 스마트폰 등등 다양한 무료 목업 파일들이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서 왼쪽 메뉴에 보면 100% Free(전체 무료)와 Commercial use(상업용 무료), Personal use(개인용 무료)가 있는데 체크해서 정렬한 후 보시면 찾기가 편하실 겁니다.

 

FDR 목업 사이트 바로가기

 

3. Pixeden

www.pixeden.com
www.pixeden.com

Pixeden 사이트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유명 사이트입니다. FDR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고화질 목업 파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종류도 많죠. 목업 파일 외에도 포토샵 글씨 효과를 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백그라운드 이미지나 텍스쳐 파일, 텍스트 효과 샘플 파일들이 많아서 알아두시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Pixeden 바로가기

 

4. GRAPHIC GOOGLE

graphicgoogle.com
graphicgoogle.com

그다음 추천드릴 사이트는 GRAPHIC GOOGLE입니다. 구글하고는 직접적인 상관없는 사이트 같지만 구글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어쨌든 무료에다가 나름 자료도 많습니다. 목업 자료 외에도 아이콘, 폰트, 명함 디자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RAPHIC GOOGLE 바로가기

 

5. Mock Magic

www.mockmagic.com
www.mockmagic.com

Mock Magic 사이트는 스마트폰 전용 목업 사이트입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스마트폰과 패드 목업 파일을 제공하며 이미지를 올려서 스마트폰에 바로 적용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목업 파일이 아이폰은 종류별로 있는데 갤럭시는 S20 밖에 없습니다. 다운로드하면 바로 png 파일로 저장되는데 스마트폰 모형 png 이미지가 필요하실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Mock Magic 바로가기

 

6. MOCKUPS-DESIGN.COM

mockups-design.com
mockups-design.com

무료 목업 사이트 MOCKUPS-DESIGN.COM입니다. 명함 브로셔, 책, 포장 디자인 등의 고화질 무료 목업 파일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목업 예시 파일 클릭 후 페이지 제일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무심코 아무거나 클릭하면 다른 유료 사이트로 넘어가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Placeit by envato 사이트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MOCKUPS-DESIGN 바로가기

 

7. FACEBOOK Design

design.facebook.com
design.facebook.com

아이폰이나 갤럭시 등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 모니터 같은 디스플레이 전자제품 목업 파일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이며 위에서 소개한 Mock Magic 사이트보다 더 다양한 기기들의 목업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로 저장되는데 압축을 풀면 png 파일들이 종류별로 있습니다. 친절한 사이트죠.

 

페이스북 회사가 메타로 변경되면서 위 사이트도 Design at Meta로 변경되었습니다.

 

Design at Meta 바로가기

 

8. Weenidy.com

위니디 목업 사이트

추가로 소개해드릴 목업 사이트는 위니디(Weenidy)입니다. 아직은 자료가 많지 않지만 가장 큰 장점이 있는데 바로 국내 사이트라 한국어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이죠. 저작권같은 경우 민감한 문제라 물어볼 곳이 필요한데 외국 사이트는 문의조차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위니디는 국내 사이트이기 때문에 자료 찾기도 쉽고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바로 문의도 가능하죠. 그리고 유료 결제도 국내 카드 및 카카오페이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인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Weenidy 바로가기


위니디(Weenidy)는 프리픽과 비슷한 사이트로 디자인 자료 뿐만 아니라 디자인 소스 판매 작가도 모집하고 있는 중입니다. 점점 자료도 늘어나고 고객도 늘어나게 될 텐데 디자이너분이 시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본인의 디자인을 등록해 판매해 보세요.

 

9. Adobe Photoshop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

이번에 포토샵이 2024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AI 생성형 채우기 기능이 정식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생성형 채우기를 이용하면 클릭 한 번으로 목업 커스텀 디자인이 가능하죠. 생성형 채우기를 이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포토샵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도비 포토샵 바로가기

 

위 이미지도 생성형 채우기로 1분도 안 되어 제작한 화면입니다. 자세한 생성형 채우기 이용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생성형 채우기 사용법

 

지금까지 무료 목업 사이트들을 알아보았는데 나중에 더 좋은 사이트를 찾으면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무료 포토샵 브러쉬가 필요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추천 무료 포토샵 브러쉬 사이트 16선

포토샵 브러쉬는 작업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주는 유용한 아이템이죠. 직접 브러쉬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남이 만들어 놓은 브러쉬를 받아서 사용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