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모비 어떤가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요금제, 장단점을 살펴보자

엉클샘 발행일 : 2021-08-04

스마트폰 약정이 끝나서 알뜰폰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를 살펴보셨을 텐데 요즘에는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가 대부분 동일하기 때문에 어디에서 하시든 크게 다르지 않으실 겁니다.

 

여러 곳을 살펴보니 대부분 상위권 알뜰폰 업체들의 요금제는 거의 동일한데 점점 요금제가 세분화되어서 예전보다 훨씬 많은 선택지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신생 업체들 중에서 월등하게 저렴하게 요금제를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몇 개월이 지나면 다른 곳보다 가격이 비싸지는 경우가 많으니 꼭 자세하게 살펴보시고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현재 유모비(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에서 나온 GS25 유심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바닷가에서 스마트폰 잃어버린 후 급하게 갤럭시 S8을 중고로 구매해서 유모비에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딱히 불편함을 못 느껴서 아직까지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중이죠. 직접 체험한 유모비 알뜰폰 통신사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은 유심 요금제로 개통하세요!

알뜰폰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도 같이 약정으로 구매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면 저렴한 유심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반드시 자급제나, 중고폰으로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예전에는 유심 요금제에만 무제한 요금제가 있었는데 요즘에는 약정 요금에도 무제한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유심 요금제가 2배 이상 저렴하고 제공 데이터 용량도 많기 때문에 저렴한 것을 찾으신다면 차라리 중고폰을 싸게 구매해서 유심 요금제로 가입하는 것이 낫습니다.

 

 

유모비 어떤가요? 장단점은?

유모비와 기존 대형 통신사 3사와의 통화 음질, 데이터 속도 등등을 비교하면 별 차이가 없습니다. 어차피 같은 라인을 임대해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산골짜기나 지하철, 엘리베이터에서도 통화 잘되고 데이터 잘 연결됩니다. 이런 저렴한 요금으로 동일한 혜택을 누리는 것 자체가 장점이겠죠.

 

그래도 간략하게 장점을 적자면 가장 큰것이 바로 저렴한 요금이죠. 그리고 안 되는 알뜰폰이 있는데 유모비는 로밍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GS25 편의점에서 바로 구매해서 직접 개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기계만 있으면 빠른 개통이 가능합니다. 또한 1년 정도 사용하는 동안 고객센터로 전화를 2번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상담원과의 통화도 빠르게 연결되었고 친절했습니다.

 

단점은 TV, 인터넷 등 결합 할인이 안 된다! 포인트가 없다! 대리점 찾기가 힘들다! 삼성 페이는 되는데 삼성 페이 교통카드는 안 된다. 등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크게 불편함이 없습니다. 장점과 단점은 다른 알뜰폰과 비교해서는 크게 다를 것이 없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와 알뜰폰의 장단점을 보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알뜰폰 장단점 확인하기

 

유모비 유심 요금제 확인

기기값이 포함된 약정 요금제는 스마트폰 종류마다 차이가 나기 때문에 공기계에 바로 꽂아 사용하는 유심 요금제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s25 요금제
gs25 요금제

GS25 요금제입니다. 가장 종류가 많기 때문에 대표로 가져왔는데 나머지 요금제도 동일한 조건이라면 금액도 동일하오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많아졌는데 가장 저렴한 것이 데이터 5GB에 무료 통화 200분짜리가 13,900원이네요. 데이터 소진 시 1 Mbps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 Mbps 속도로 인터넷은 크게 문제없으나 유튜브는 360p 화질 이하로 보셔야 하는 속도입니다. ▶무제한 데이터 1Mbps, 3Mbps, 5Mbps 속도 비교 바로가기

 

가장 비싼 월 50GB에 일 5GB추가, 소진 시 5MB짜리 요금제가 현재 39,680원이니 기존 통신사보다 훨씬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유심 요금제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방문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유모비 유심 요금제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