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스마트폰 배경화면 고화질 이미지 사이트 추천 Top 9

엉클샘 발행일 : 2021-11-27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컴퓨터 배경화면을 윈도우 로고 이미지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 기본 바탕화면도 나쁘지 않지만 훨씬 더 좋고 많은 고화질 이미지들이 인터넷에 널리고 널렸기 때문에 굳이 그대로 사용할 이유는 없죠. 조금만 움직이면 더 좋은 사진으로 컴퓨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컴퓨터 배경화면은 나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작권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내 컴퓨터에 내가 설치해서 쓰는데 누가 뭐라고 할 사람이 없죠. 무료 사이트들의 이미지를 받아서 판매하는 행위나 내 것인 양 배포하는 행위만 안 하면 어떤 사진이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윈도우 바탕화면 바꾸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Windows10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기

Windows10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기 아직도 윈도우 기본형으로 바탕화면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매일 똑같은 파란색 윈도우 바탕화면...이제는 지겨운 바탕화면을 손쉽게, 혹은 바꾸고 싶을 때마다

lifenourish.tistory.com

 

그리고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해상도에 맞춰서 이미지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 내 모니터 해상도를 확인하시려면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디스플레이 설정 > 배율 및 레이아웃 >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일반 모니터의 해상도는 1920x1080 px입니다.

그러면 추천 컴퓨터 배경화면 이미지 사이트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인 순위이며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에서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유명하죠.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고 출처 표기를 안 해도 되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에는 등록된 이미지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윈도우에 사용할 배경화면쯤은 충분히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자료가 많다 보니 검색 키워드를 입력해야 빨리 찾을 수 있는데 한글도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풍경, 하늘, 초원, 우주, 바다"를 입력하셔도 되고 영어로 "landscape, sky, grassland, universe(space), sea"를 입력하시면 좋은 이미지들을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다운로드

윈도우 바탕화면으로 다운로드할 때는 대부분의 모니터 해상도가 1920x1080px이기 때문에 이 크기에 맞춰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파일 다운로드 후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 배경으로 설정을 클릭하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픽사베이 바로가기

 

2. Pexels

픽사베이 다음으로 유명한 사이트가 바로 pexles.com입니다.

pexels.com

위 이미지들은 landscape로 검색한 이미지들인데 세로형 이미지도 많이 보입니다. 윈도우뿐만 아니라 갤럭시나 아이폰 등 모바일 배경화면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용도별로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픽사베이와 같이 무료 이미지들이지만 겹치는 것들이 많지 않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검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exels 바로가기

 

3. WallpapersCraft

세 번째로는 전문 배경화면 사이트 wallpaperscraft.com입니다. 전문 사이트답게 카테고리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예쁜 이미지들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wallpaperscraft.com

특히 이런 애니메이션 배경화면들도 많아서 취향에 맞춰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게다가 오른쪽에 보면 모바일, 애플, 풀 스크린, 와이드스크린이 있는데 클릭해서 원하는 크기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allpaperscraft 바로가기

 

4. Wallpaperswide

다음 추천드릴 배경화면 사이트는 Wallpaperswide.com입니다.

애니메이션 배경화면 이미지

Cartoons 카테고리로 들어가 보시면 위와 같이 겨울왕국이나 미니언즈 등 디즈니나 픽사 애니메이션의 바탕화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캐릭터 배경화면

그리고 Games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롤(리그 오브 레전드) 외에도 다양한 게임의 배경화면이 많이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다운로드 사이즈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해상도 목록이 나오는데 본인의 모니터 해상도에 맞춰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사이즈도 있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배경화면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Wallpaperswide 바로가기

 

5. HDQwalls

다음으로 추천드릴 배경화면 사이트는 hdqwalls.com입니다.

히어로 배경화면 이미지

이 사이트에서는 가장 많은 슈퍼 히어로 배경화면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히어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아주 좋아할 만한 이미지들이 많죠. 게임과 그래픽 관련 이미지들도 1만 개 이상씩 있어서 일반 풍경보다 그래픽 배경화면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연예인 배경화면 이미지

또한 유명인의 사진도 많아서 내가 좋아하는 해외 연예인 사진으로 윈도우 배경화면을 꾸며보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Celebrities)

이 사이트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모니터나 모바일 해상도별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DQwalls 바로가기

 

6. Wallpaperhub

다음 추천 사이트는 wallpaperhub.app입니다.

윈도우11 배경화면 이미지

이 사이트에서는 윈도우11 배경화면 이미지들을 고화질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llections로 들어가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윈도우뿐만 아니라 오피스, XBOX 등등의 주제로 된 이미지들이 많은데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이라 아주 예쁩니다.

이 외에도 등록되어 있는 배경화면 퀄리티가 남다르기 때문에 괜찮은 이미지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4K 초고화질 배경화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사이즈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Wallpaperhub 바로가기

 

7. HDWallpapers

이 사이트는 아마추어틱한 이미지들이 많습니다.

배경화면 이미지

위와 같은 배경 이미지들이 대부분인데 위에 있는 다른 사이트들의 사진들과 비교하면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아마추어 같은 사진들이 반대로 장점이 될 수 있는데 누가 내 배경화면을 볼 때 직접 찍었다고 구라(?)를 칠 수 있기 때문이죠. -_-;; 그리고 찾아보면 나름 괜찮은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HDwallpapers 바로가기

 

8. GRAFOLIO

이번에 추천드릴 사이트는 네이버 그라폴리오 배경화면 사이트입니다.

그라폴리오 배경화면 이미지

그라폴리오는 전 세계 작가들의 작품을 공유하고 자신의 작품을 판매할 수도 있는 콘텐츠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여기에서 배경화면도 제공하는데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이미지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사이트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이미지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로그인 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라폴리오 바로가기

 

9. Wallpaperflare

그래픽 배경화면 이미지

또 하나 추천드릴 사이트는 wallpaperflare.com입니다. 이 사이트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해외 사이트들과 이미지들이 중복되는 것이 많지만 사이트마다 고유의 이미지들이 있기 때문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이미지 다운로드할 때 광고가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클릭 후 오른쪽 위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으며 오른쪽 아래에 이미지를 리사이징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allpaperflare 바로가기

 

마무리

이 외에도 unsplash 등 이미지 사이트들이 많지만 굳이 더 소개할 필요 없이 위에 소개해드린 사이트 중 한 두 개만 이용하셔도 충분히 원하시는 이미지를 찾으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키워드와 카테고리를 잘 선택하시면 조금 더 정확하게 검색이 가능하시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윈도나 매킨토시 등 컴퓨터 배경화면이나 아이폰, 갤럭시 등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변경하고 싶을 때를 위해 즐겨찾기 해 놓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