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소아청소년 백신 사전예약 기간 확인 및 예약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12-01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전면 전면 등교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해 위드 코로나를 실행했지만 전면 등교 일주일 만에 학생 코로나 감염자 수가 2900명을 넘어서게 되는 큰 난관에 봉착했죠. 하루 414명 꼴인데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병관리청에서는 소아청소년의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전염될까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미리 예약해서 빨리 맞추시는 것이 좋으실 겁니다. 올해 말(2021년 12월 31일)까지 예약을 받으며 여유분이 있는 데로 11월 23일부터 접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소아청소년 백신 사전 예약 기간

  • 예약기간: 11월 23일(화) 20시 ~ 12월 31일(금) 18시까지
  • 백신 종류: 화이자
  • 1차 접종기간: 2021년 11월 29일(월) ~ 2022년 1월 22일(토)까지
  • 2차 접종기간: 1차 접종 후 3주 뒤

접종 시 준비물이 있는데 접종 대상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을 시 동의서 및 예진표를 필수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예약 방법

예약은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예방 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코로나-사전-예약
코로나 사전예약시스템

사이트 접속 후 기간 및 내용을 읽어보시고 "접종자 본인 또는 대리인임을 확인합니다"에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코로나-사전-예약-본인인증
예방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다음 화면에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 인증서, 통신사 패스, 공동/금융 인증서, 휴대폰 인증(문자 인증) 중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인증서가 아무것도 없으시면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코로나-사전-예약-방법
소아청소년 백신 예약하기

예약 화면에서 부모가 예약하는 경우에는 "대리 예약"으로 체크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리인 이름과 주민번호, 접종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 후 대상자 확인을 누르면 어떤 백신 접종 대상자인지 내용이 표시됩니다.

그다음 휴대폰 번호 입력 후 국민 비서 알림 선택에서 예약 알림을 어떤 앱으로 받을 지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코로나-사전-예약-의료기관-찾기
소아청소년 백신 의료기관 찾기

의료기관 찾기 화면에서 "날짜 선택 > 주소 선택 > 의료기관 찾기 클릭 > 병원 선택 > 시간 선택 > 선택 버튼 클릭"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의료기관 선택 후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참고로 모바일에서 예약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아청소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사전 예약 방법

위드 코로나로 인해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모두 전면 등교를 시작했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한 걸음을 내디뎠지만 학생 확진자 폭증으로 인해 위드 코로나 시

lifeconom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