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소리 무음으로 설정하기
식기세척기를 산지도 벌써 3달이 되었습니다. 식기세척기를 산 후의 삶이 이전 삶과 다르다고 하더니 실제로 그 말을 체감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설거지 문제로 아웅다웅하는 일이 없어져서 스트레스가 줄어들었습니다. 아직 20개월 할부는 끝날 날이 멀었지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으니 불만이 없네요. (눈물이 흐르는 것은 모래가 들어간 탓입니다.) ▶LG 식기세척기 설치 후기 보러 가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돌리면 세척이 끝난 후 멜로디가 울리면서 자동으로 덮개를 열어 줍니다. 설거지가 끝났다고 표시를 하는 것인데 잠잘 때 돌리고 주무시는 분들에게는 이 소리가 거슬릴 수 있습니다. 보통 1시간 내외로 세척이 진행되기 때문에 밤늦게 돌리고 주무시는 분들은 세척 종료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식기세척기입니다. 모델은 DUB22 MA 12인용 빌트인 식기세척기인데 LG 모델은 대부분 설정 방법이 동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 기기를 켜 줍니다.
무음 설정은 "듀얼존 + 안심 헹굼"을 동시에 3초간 누르시면 됩니다.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가운데 OFF라고 표시가 뜹니다. 그러면 무음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다시 소리를 켜고 싶을 때도 똑같이 누르고 있으시면 됩니다. ON으로 표시가 뜨면 소리가 나게 됩니다. 세척 종료 소리가 거슬리시는 분들은 끄고 사용해 보세요.
참고로 식기세척기에서 띵동 띵동(혹은 띵띵띵띵)하고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죠. 이 경우는 고장이 아니고 고온 주의 알림 소리라고 합니다. 식기세척기 내부 온도가 55℃ 이상일 때 경보음이 울린다고 하는데 이 알림 소리는 끌 수 없다고 합니다. 안전을 위해 설정된 소리이오니 문을 열 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