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가입 없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엉클샘 발행일 : 2021-12-06

갑자기 인터넷이 느려지셨다면 컴퓨터 문제인지 통신사 회선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고 싶으실 겁니다. 검색해보면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가 많지만 가장 신뢰할만한 곳이 대한민국 공공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각 인터넷 업체마다 속도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본인들이 불리한 것들을 정직하게 보여줄 것이라 생각되지는 않기 때문이죠. 그리고 해외 여러 업체들이 있지만 NIA 사이트는 국내 여러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통계 자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내 환경에 특화된 업체인 것 같습니다. 다른 인터넷 업체의 비교 데이터도 있기 때문에 지역별로 어느 업체가 속도가 잘 나오는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 측정 바로가기

NIA스피드인터넷속도측정
nia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로 접속한 후 "인터넷 속도"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설치를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되는데 실행해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플래시로 작동했는데 플래시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별도 설치 파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한국어설치
한국어 설치

설치하실 때는 한국어로 설치해 주세요.

NIA스피드인터넷속도측정
nia 인터넷 속도 측정

프로그램 설치 후 다시 인터넷 속도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약관 동의를 하신 다음 인터넷 업체, 사용하고 있는 회선 속도, 그리고 지역을 선택 후 측정하기를 눌러 주세요.

NIA스피드인터넷속도측정
인터넷 속도 측정

그러면 속도 측정이 자동으로 진행되는데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지연시간(ping)이 표시됩니다. 속도 값 밑에 동일상품 평균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내 속도가 평균 이상인지 이하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3번 정도 측정을 하시면 더 정확한 수치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