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PC와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12-02

네이버에서 나온 웨일 브라우저는 크롬과 같이 크로미움을 기반으로 개발된 웹 브라우저입니다. 국내 1위인 네이버라서 그런지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기능들을 모두 집어넣었는데 속도도 나쁘지 않아서 의외로 사용하기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게다가 크롬처럼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것들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크롬과 웨일을 모두 사용하는데 2개를 반반 정도의 비율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밤에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보기 때문에 다크모드(혹은 야간 모드)가 필수인 시대입니다. 주변이 어두운데 밝은 모니터 빛을 보고 있으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침침해지기 때문에 눈 건강에 안 좋죠. 다크 모드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의 논란은 차치하고라도 실제로 다크 모드로 화면을 보면 야간에는 조금 더 편한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웨일 PC와 모바일에서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C 웨일 다크모드 설정하기

네이버웨일설정
네이버 웨일 설정

1. 네이버 웨일에서 1번 더보기 버튼 클릭 후 2번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네이버웨일다크모드사용하기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2. 설정에서 왼쪽 메뉴 중 "모양"을 클릭하고 "다크 모드 사용하기"를 켜서 활성화시켜 줍니다.

네이버웨일다크모드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콘텐츠 적용

3. 다크 모드에서 "인터페이스와 웹 콘텐츠에 적용"을 선택해야 글 본문까지 어둡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웨일다크모드
웨일 다크모드

4. 그러면 위 화면처럼 PC에서 네이버 웨일 다크 모드가 실행됩니다.

 

2. 모바일 웨일 다크모드 설정하기

모바일웨일설정
모바일 웨일 설정

1. 웨일 앱을 실행하고 "메뉴" 버튼 클릭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모바일웨일다크모드설정
네이버 웨일 설정

2. 설정에서 고급에 있는 "다크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웨일다크모드

3. 그다음 다크 모드를 켜서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웹 페이지를 다크 모드로 표시"가 켜져 있어야 글 본문까지 어둡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웨일다크모드설정
모바일 웨일 다크모드

4. 밝기 자동 조절을 체크하면 스마트폰 기기의 밝기가 30% 이하로 설정되었을 때 화면을 원래보다 더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웨일다크모드시간설정
웨일 다크모드 시간 설정

5. 추가로 시간 설정을 해서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다크 모드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다크 모드는 눈 보호를 위해 배경 화면을 어둡게 만드는 것이죠. 야간이나 밤에 스마트폰을 보는 사람들이 많은데 스크린이 밝으면 눈이 부셔서 오래 보기도 힘들고 눈도 나빠지게 됩니다. 물론

lifenourish.tistory.com

 

 

모바일 크롬 다크모드 설정 및 해제하기

요즘은 모바일로 인터넷 뉴스나 기사, 커뮤니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자기 전까지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않기 때문에 불 꺼놓고 스마트폰을 보는 일이 허다하죠. 자기 전에 보는 스

lifenourish.tistory.com

 

 

모바일 네이버 앱 다크 모드 설정 방법

네이버 앱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웹서핑을 할 때 눈이 아프시다면 다크 모드를 활용해 보세요. 안구건조증이 있거나 눈이 안 좋으신 분들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지만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