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정부 24에서 출력하는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1-11-30

백신 패스로 사용되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증명서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QR코드로 연동하거나 질병관리청 COOV 앱에서 발급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가 평소에 안 돼서 불안하시거나 종이 문서 형태가 안심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부 24에서 프린터로 출력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백신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있는데 간편 인증서(카카오 인증서, 통신사 패스, 삼성 패스, 페이코, KB국민 인증서) 혹은 은행 개인용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미리 발급받은 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프린터가 있어야 출력이 가능한데 PDF로 저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출력이 굳이 필요없으신 분들은 PDF로 받아서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부24-예방접종증명서-출력방법

정부 24 사이트로 접속하면 메인 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 "예방접종 증명(코로나19 포함)"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정부24-예방접종증명-신청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정부24-비회원신청

비회원으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원 가입이 필요없습니다.

 

 

정부24-개인정보입력

비회원 신청 화면인데 동의란에 체크한 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보안 숫자를 차례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예방접종증명서-선택

다음 화면 접종 구분에서 전체를 선택하면 내가 맞은 예방 접종 내역 전체를 출력하실 수 있고 개별 선택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만 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공동인증서-인증

그다음 간편 인증이나 공동 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해 주세요.

 

 

예방접종증명서-출력

처리가 완료되면 문서 출력을 눌러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예방접종증명서-인쇄

예방접종 전체 선택으로 뽑았는데 인쇄 미리 보기 화면을 보면 코로나19(화이자-바이오 엔텍)이라고 표시되고 날짜와 병원 이름까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력을 하시려면 인쇄 버튼을 눌러 주세요.

 

 

예방접종증명서-출력

인쇄를 바로 하셔도 되고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눌러 PDF 파일로 PC나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갖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PDF로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