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및 북마크 크롬으로 가져오기

엉클샘 발행일 : 2021-11-25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서비스가 내년에 종료됨에 따라 좋은 싫든 어쩔 수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나 크롬 등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사용하시던 분들은 자동으로 엣지(Edge) 브라우저로 전환되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번 기회에 사용자가 가장 많은 크롬으로 바꿔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크롬은 구글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빠르고 간편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능성에서도 월등히 좋죠. 게다가 구글에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통해 스마트폰과 쉽게 연동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사용하시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크롬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런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종료되면 등록되어 있는 즐겨찾기 및 북마크는 어떻게 옮겨야할까? 즐겨찾기를 별도의 파일로 백업(저장)하는 방법도 있지만 크롬에 있는 즐겨찾기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옮겨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더보기 버튼

크롬을 열고 오른쪽 위 더보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크롬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그다음 북마크 >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클릭해 주세요.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가져오기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화면에서 "Microsoft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하고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크롬 북마크 설정 가져오기

가져오기 항목에는 "인터넷 사용 기록, 즐겨찾기/북마크, 저장된 비밀번호, 검색엔진"이 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하던 설정을 그대로 사용하시려면 모두 체크 후 가져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롬 북마크바 표시

설정을 가져온 후 북마크 바가 안 보인다면 북마크바 표시를 켜고 완료를 눌러 주세요.

 

 

크롬 북마크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 북마크란에 "IE에서 가져온 북마크"로 따로 표시가 됩니다. 이것을 마우스로 드래그&드롭해서 이동시킬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할 수 있으니 보기 좋게 편집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켤 때 엣지(Edge) 강제 자동 전환 끄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022년 6월 15일부로 서비스 종료가 됩니다. 그래서 지난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켜면 자동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가 켜지게 설정되었죠. 인

lifenourish.tistory.com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삭제 및 재설치 방법 (설치 파일 있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2022년 6월 15일부터 지원이 중단됩니다.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나 크롬 브라우저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