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크롬 글씨 흐림 현상, 폰트 깨짐 문제 해결 방법은?

엉클샘 발행일 : 2021-11-23

PC 크롬에서 어느 날 갑자기 제목 글씨에 흐림 현상이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물이 빠진 느낌 혹은 폰트가 깨진 것 같은 느낌으로 글씨가 흐려졌는데 이 문제는 크롬 96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나타난 것이라고 합니다.

 

크롬 글씨 흐림
크롬 글씨 흐림 현상

위 이미지처럼 크롬에서 굵은 글씨만 흐리게 보이고 있습니다. 본문 글씨는 그대로 잘 보이는데 굵은 제목 부분만 물 빠진 것처럼 보이고 있죠.

 

그런데 크롬 업데이트 문제로 일어난 문제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첫 번째 방법은 크롬 롤백입니다. 크롬 96 버전이 문제라면 이전 버전인 크롬 95 버전을 사용하면 되는 문제인데 말 그대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는 것이죠. 그러나 이 방법에는 문제가 있는데 별도의 크롬 95 설치 파일이 있어야 하고 설치 후 업데이트를 막기 위해 별도의 설정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 방법은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크롬 베타 버전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현재 크롬이 96 버전이고 베타 버전은 97 버전입니다. 베타 버전은 테스트 버전으로 앞으로 나올 것을 미리 테스트 후 보완사항을 수정해서 업데이트로 나오게 되는 것이죠. 다운로드도 쉽고 현재 사용해보니 별 문제도 없는 것 같기 때문에 베타 버전을 임시로 사용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크롬 97 베타 버전 한글판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Try New Features with Google Chrome Beta - Google Chrome

Feeling adventurous? Preview upcoming Google Chrome features before they’re released and give us feedback to make Chrome a better browser.

www.google.com

 

참고로 크롬 96 버전과 97 베타 버전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베타 버전

이렇게 두 개를 설치해서 동시에 개별적으로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크롬에는 영향이 가지 않습니다.

 

 

크롬 97 베타버전

크롬 97 베타 버전으로 실행해 보면 위와 같이 폰트 깨짐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글씨 흐림 현상 때문에 불편하시다면 다음 정식 업데이트까지 베타 버전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