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명함 앱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

엉클샘 발행일 : 2021-12-23

카카오톡에서 톡명함이라는 무료 명함 앱을 출시했습니다. 별도의 앱이 아니라 카카오톡 내에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 계정당 3개의 명함을 무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카톡 채팅방으로 바로 공유가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아직까지는 배경이 색 밖에 지정이 안 되고 배치도 크게 예쁜 형태는 아니지만 카카오에서 만들었으니까 앞으로 더 좋아질거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모바일 명함이 필요하신 분들은 무료 명함 앱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 절차를 살펴보세요.

 

진행 전에 먼저 카카오톡 지갑을 만들어야 톡명함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은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으니 여기를 참고해 보세요.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톡명함

카카오톡에서 점 세개로 된 더보기 클릭 후 지갑으로 들어가면 나의 톡명함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

톡명함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인증하기로 넘어가는데 카카오톡 지갑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인증해 주세요.

카카오톡 지갑 인증

인증 완료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계속 진행해 줍니다. (필수만 동의 가능)

톡명함 사진 등록

톡명함 만들기 사진 등록 화면이 나오면 사진 설정을 클릭해서 카메라로 찍거나 내 앨범에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배경색 설정에서 바탕색을 설정할 수 있는데 아직까지 배경 이미지 등록은 안 됩니다. 언젠가 업데이트되겠죠.

카카오톡 톡명함 정보 입력

그다음 필수 정보를 모두 입력해 줍니다. 이름을 적고 아래 실명 노출 동의에 체크하면 사칭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과 전문분야 3개, 명함 주소 URL을 입력해 줍니다. URL 주소는 다른 사람이 사용하기 전에 미리 선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톡명함 사이트 추가

내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데 브런치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웹사이트 주소 등록이 가능하며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

모든 정보 입력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내 톡명함 보러가기를 클릭하면 만들어진 명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톡명함 공유

톡명함 생성 목록에 보면 방금 만든 명함이 나오죠. 여기서 더보기 버튼 클릭 후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공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톡명함 공유

공유된 명함은 이렇게 표시되며 상대방이 명함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오픈 채팅을 눌러 채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톡명함 채팅창 공유하기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공유하려면 +버튼 클릭 후 연락처에서 톡명함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명함 목록에서 발송할 명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팅창에서 바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무료 명함 앱 카카오톡 톡명함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디자인적으로는 아직까지 보완할 부분이 많아 보이지만 활용도 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가 잘 되면 굳이 다른 명함 앱을 사용할 필요도 없어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