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동물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엉클샘 발행일 : 2019-01-10

두번째 동물 가로세로 낱말퍼즐(8x8)


동물을 주제로 한 가로세로 낱말퍼즐2 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로세로낱말퍼즐



-가로열쇠


 1.전남 진도에서 나는 우리나라 개의 품종. 누런색과 흰색이 있고 충성심이 뛰어난 개죠.

 3. 나무에 매달려서 나뭇잎이나 열매을 먹는 포유 동물로 매우 느린 동물로 유명하죠. 

 5. 뱀의 한 종류로 몸 길이가 120cm정도이며 독이 없는 뱀입니다. 옛날부터 돌담이나 밭에 많이 나와서 시골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뱀이죠. 능청스러운 사람을 비유해서 "능000"이 같은 사람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6. 육지에서 가장 큰 동물로 코가 손인 이 동물은?

 7. 성악가 중 남성의 가장 높은 음역의 가수를 부른는 말.

 9. 빈 소라 껍데기를 집으로 삼고 돌아다는 게

 11. 한강에 가면 많이 보이는 발로 페달을 밟아서 나아가는 오리모양의 조그만 배.

 13. 몰래 남의 뒤를 쫓아가는 행위

 14. 등에 길고 납작한 뼈를 가지고 있는 오징어로 보통 오징어와는 다르게 생겼죠.

 15. 시골 동네에 많이 보이는 빨간색 열매가 나는 식물입니다. 몸에 좋은 약재로 열매와 잎을 차로 많이 마시는 식물로 지방간 예방과 혈압조절에 좋은 식물이죠.

 17. 배트맨에 나오는 여전사로 고양이처럼 행동을 하는 여자 히어로죠.





-세로열쇠


 2. 비만 오면 연못에서 개굴개굴 우는 양서류입니다.

 3. 이것을 보면 나무의 나이를 알수 있죠.

 4. 어린왕자에 나오는 코끼리를 삼킨 뱀의 이름.

 6. 코에 커다란 뿔이 달린 커다란 동물입니다. 

 8. 라쿤과 비슷하게 생긴 동물로 겨울잠을 자는 동물입니다. 옛날에는 이 동물의 털로 모자를 만들어 쓰곤 했습니다. 라면에도 똑같은 이름이 있죠.

 10. 화면은 없고 소리만 나오는 방송. 방송국에서 발신하는 전파를 수신해서 방송을 듣습니다.

 11. 금(쇠), 수(물), 목(나무), 화(불), 토(흙), 우주 만물을 이루는 다섯가지 원소를 이르는 말. 보통 음양과 이것이라고 말하죠.

 12. 물건을 쌀 때 쓰는 네모난 천.

 13. 사막에서 사는 몽구스과의 포유 동물로 여러 마리가 다 같이 두 발로 꼿꼿하게 서서 두리번 거리는 동물로 유명하죠.

 14. 중세시대에 전투할 때 입돈 두꺼운 옷으로 방어용으로 입는 옷이죠.

 15. 거지가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동냥을 하는 행위.

 16. 거북이와 비슷한 파충류로 보양식으로도 먹는 동물입니다. 1~2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살 수 있을만큼 생명력이 강한 동물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