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GB 색상 코드로 팬톤 컬러 찾기 사이트 소개

엉클샘 발행일 : 2022-02-03

내가 만든 디자인의 RGB나 CMYK 색상은 어떤 팬톤 컬러와 매칭이 될까? 인터넷에서 쉽게 RGB 색상 코드로 팬톤 컬러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예전에는 팬톤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RGB나 CMYK, HEX 코드로 팬톤 컬러 찾기가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유료로 전환되어서 프리미엄 회원이 되어야만 이용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디자인 출력 부분에 몸 담고 계시다면 팬톤 사이트 유료회원으로 진행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겁니다.

 

그런데 가끔씩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얼추 비슷한 색상으로만 출력이 되면 상관없으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팬톤 컬러 코드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으실 겁니다.

 

사실 팬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무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들이 크게 다를 거라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팬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색상 코드도 정확한 색상을 딱 집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은 직접 샘플 출력물을 보고 나서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

 

RGB 색상 코드로 팬톤 컬러 찾기

RGB 코드를 팬톤 컬러로 변경해주는 사이트는 3곳입니다. 굳이 3곳까지 필요없지만 언제든지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한 곳이 종료되어도 다른 곳을 이용하시라고 올려놓는 것입니다. RGB만 가능하기 때문에 CMYK나 HEX코드는 RGB로 변환 후 찾아보세요.

 

첫 번째는 URLDECODE입니다.URLDECODE 팬톤 컬러 찾기

URLDECODE 팬톤 컬러 찾기

사이트로 접속해서 RGB 코드를 입력하면 하단에 팬턴 컬러 코드가 나옵니다. Distance는 색상 범위를 나타내는데 숫자가 클수록 많은 색상 샘플들이 표시됩니다.

 

두 번째는 CodeBeautify입니다.CodeBeautify 팬톤 컬러 찾기

CodeBeautify 팬톤 컬러 찾기

여기도 첫 번째와 동일하게 RGB 코드 입력 후 Distance로 범위를 정해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URLDECODE보다 광고가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세 번째로는 NAMEBADGES입니다.NAMEBADGES 팬톤 컬러 찾기

NAMEBADGES 팬톤 컬러 찾기

사이트로 가면 하단에 팬톤(PANTONE) 컬러에 매칭 되는 RGB코드와 HEX코드를 나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다른 방식으로 찾아야 하는데 HEX(헥스) 코드로 찾는 것이 빠르실 겁니다.

 

포토샵이나 네이버 웹 색상표를 이용해서 RGB 코드에 맞는 HEX코드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위 사이트에서 단축키 Ctrl+F를 눌러 검색 창을 띄운 후에 Ctrl+V를 눌러 붙여넣기한 후 찾아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